양봉농협, 'KAPE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021.12.02 10:20:14

'벌꿀 등급제' 성과 공유…K-축산물 세계명품화 길 제시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한국양봉농협(조합장 김용래)이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에서 실시한 K-축산물 세계 명품화를 위한 ‘KAPE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사진>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축평원에서 고객이 직접 경험하는 기관 제공 서비스에 대한 효과 및 성과가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실시하고 있다.

를 위한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사례를 대상으로 하였고, 전문가로 구성된 축산물품질평가원 내부 및 외부 심사위원회의 종합 심사에서 상위점수를 획득한 우수한 사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한편, 양봉농협은 축산물이력제를 통한 이력정보 관리 활용, 유통조사 업무나 사회적 가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등을 인정받아 국민과의 신뢰의 약속인 벌꿀 등급제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특히, HRMS(고분해능 질량 분석계)을 이용한 벌꿀의 진위 분석을 통한 국산 벌꿀의 품질을 향상시켜 벌꿀의 생산, 유통, 소비단계에서 최고의 전문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국민에게 품질 좋은 벌꿀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김용래 조합장은 수상소감으로 앞으로도 한국양봉농협은 벌꿀의 품질 고급화로 세계에서 인정받는 꿀을 생산하고, 우리나라 양봉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