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한돈 2년 연속 ‘명품브랜드’ 등극

2022.01.05 10:48:11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서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대표브랜드 입지 확인…도드람조합 ‘낭보’ 이어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사진)에 낭보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도드람한돈’ 이 2021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이다.

명품 브랜드 인증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3회 이상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영예의 상이다.

도드람한돈은 2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을 획득, 국내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 도드람한돈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축산경영종합자금 9억원이 지원된다.

브랜드경진대회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하는 우수축산물브랜드만 참가가 가능한데 도드람한돈은 16번째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이번 명품브랜드 인증에 앞서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전국축산물품질평가 대상(대통령상) 수상농가 배출,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도드람김제FMC, 도드람엘피씨공사),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최우수 도축장(도드람김제FMC) 등 최근 돼지고기의 품질과 위생관리시스템 등을 평가하는 각종 시상과 인증을 휩쓸어 왔다.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은 “품질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소비자와 시장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결과”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이일호 yol215@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