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도 PB시대…편의점 CU 상품 출시

2022.01.12 10:16:42

가격 경쟁력 확보…업계, “시장확대 지켜봐야”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편의점 브랜드 CU가 지난 11일 PB계란인 ‘헤이루(HEYROO) 계란득템’<사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가격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로 소비자들을 공략해 왔던 PB(자체브랜드)제품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내식 증가 트렌드와 물가 인상 분위기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 발맞춰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PB계란을 선보인 것. 계란으로써는 처음이다.
CU가 이번에 출시한 PB 계란은 15구에 단 4천900원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CU 측은 연간 판매할 물량을 사전에 계약,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해 계란의 가격을 낮출 수 있었고 계약농가 입장에서는 대규모 판매 계약을 통해 일정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계란업계 관계자는 “일부 대형 유통업체들을 중심으로 PB 계란 제품들을 출시했거나 출시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PB계란의 경우 납품 조건이 까다롭고 수익이 크지 않는 등의 이유로 일부 대형농가와 도매상인 외에는 접근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어 확대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서동휘 toara@nate.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