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봉산업 어려움 가중…농가 대변역할 충실”

2022.01.19 09:37:26

양봉농협 지역별 대의원 선출 선거 진행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강원 4명, 충북 6명, 대구·경북 12명 합류

경남·울산·부산 8명…여성 대의원 역량 강화


지역 조합원을 대표해 앞으로 2년을 이끌어갈 한국양봉농협(조합장 김용래) 제32대 전국 대의원 선거가 순회 일정에 따라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11일은 강원도 지역, 12일 충북지역, 13일 대구·경북지역, 14일 경남·울산·부산지역에서 대의원 선거가 실시됐다.

특히 이번 선거는 전체 조합원 수중 여성 조합원의 역량 강화 및 권익향상을 위해 여성 조합원 대의원 정수를 기존 7명에서 8명으로 확대 조정했다. 

지난 12일에는 강원지역 4명의 대의원을 선출하는 선거가 횡성군 소재 양봉농협 횡성사업소에서 실시됐다. 선거 결과 ▲철원·화천·춘천·양구 선거구에 임송빈 씨 ▲홍천·인제·평창·횡성 선거구 정기화 씨 ▲원주·영월 선거구 홍성용 씨 ▲동해·삼척·속초·양양·고성·정선·강릉 선거구 박형배 씨 등이 경쟁자 없이 단독으로 출마해 무투표로 각각 32대 대의원에 당선됐다. 

이어진 지난 12일에는 충북지역 6명의 대의원을 뽑는 선거가 청주시 소재 엠컨벤션웨딩홀 1층 그랜드볼룸에서 있었다. 충주 선거구에서는 유상수 후보와 이기호 후보가 경쟁자로 출마한 가운데 접전 끝에 이기호 후보가 근소한 차이로 신승을 거두었다. 

이외 지역에서는 ▲청주·보은·옥천·영동 선거구에는 김만철 씨와 이홍우 씨 ▲진천·음성·증평 선거구 류지원 씨 ▲제천·단양·괴산 선거구 유해주 씨가 단독으로 출마해 무투표로 당선됐다. 

아울러 충북지역 여성 대의원 몫으로는 박순아 후보와 최중옥 후보가 경합을 벌인 가운데 최종 투표 결과 최중옥 후보가 신임 대의원으로 선출됐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대구·경북지역의 12명의 대의원을 뽑는 선거가 있었다. 양봉농협 안동 구매사업소에서 진행된 이번 선거 결과는 ▲영주·봉화 선거구에 김진완 씨 ▲울진·양양 선거구 권오철 씨 ▲안동 선거구 이광섭 씨 ▲의성·군위·영천 선거구 오상요 씨 ▲김천·구미·성주·칠곡·고령 선거구 변종대 씨 ▲경산·청도 선거구 정하봉 씨 ▲경주 선거구 이일광 씨▲영덕·포항·청송 선거구 전상진 씨 ▲대구 선거구 설규학 씨와 경북지역 여성 대의원 몫으로 김경란 씨와 이상열 씨가 각각 단독으로 출마해 무투표로 당선됐다. 

경북에서 유일하게 투표가 진행된 문경·예천·상주 선거구에는 박근홍 후보와 우정수 후보가 접전을 벌인 가운데 박근홍 후보가 근소한 표 차이로 당선됐다.

14일에는 경남·울산·부산지역 8명의 대의원을 선출했다. 양봉농협 영남 구매사업소에서 진행된 이번 선거 결과는 ▲하동·거창·함양·산청·남해 선거구 이현철 씨 ▲진주·사천·고성·통영·거제 선거구 윤정현 씨 ▲합천·의령·함안 선거구 남해근 씨 ▲창원·밀양 선거구 이재봉 씨 ▲부산·양산 선거구 백현 씨 ▲울산 선거구 안효석 씨 ▲김해·창녕 선거구 김승민 씨 ▲경남·울산·부산지역 여성 대의원 몫에는 김남옥 씨가 단독 출마해 각각 당선됐다. 

이번 대의원의 한 당선자는 “현재 양봉업이 모든 면에서 큰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지역 회원들의 민의를 잘 수렴하여 대변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