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전염병 예방법 개정은 농정독재”

2022.01.21 08:50:25

홍문표 의원, 시행령‧시행규칙 개정 철회 촉구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홍문표 의원(국민의힘, 충남 예산홍성, 사진)은 지난 12일 가축전염병예방법 시행령 정부안을 축산농가와 협의 없이 입법예고 한 농림축산식품부를 향해 농민을 우롱하고 국회와 국민을 기만하는 도를 넘은 농정독재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번 가축전염병예방법 시행령 개정안은 축산농가들의 방역을 선도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보다는 사소한 방역시설 미비나 관리 소홀에도 사육농가의 생존권을 무시한 채 1, 2, 3회로 구분해 사육을 제한하고 폐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축산단체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홍문표 의원은 시행규칙 개정안은 8대 방역시설의 전국 의무화를 골자로 실효성 없는 억압정책을 강행하는 것으로 국내 농축산업을 보호하고 발전시켜야 할 임무가 있는 농식품부가 축산업 말살 정책으로 일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해당사자인 축산농가와 사전 협의 없이 전제주의 국가에서나 가능한 행정 정책이라며 농정부처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수형 kshabsolute@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