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축산경제, 비대면 스마트 가축시장 경매 플랫폼 본격 도입

2022.01.25 09:40:13

무진장축협 장계 스마트 가축시장 개장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제근)은 지난 18일 장계 가축시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장계 가축시장은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을 적용했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가 추진 중인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에는 가축 경매 응찰, 경매 실황 중계, 스마트 경매 안내 시스템 등이 탑재돼 경매 참여자는 전국 어디에서나 비대면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경매에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농협 축산경제는 미래 축산사업을 선도하고 기존 가축시장 업무의 디지털화 등 경매 참여자에 한층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3개 축협에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을 신규 도입했다. 농협 축산경제는 2024년까지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을 전국 가축시장에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시스템 고도화 등 가축시장 현대화를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안병우 대표는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 구축은 국내 축산업의 미래를 변혁시킬 최대 역점 사업 중에 하나이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플랫폼을 구현하고 가축시장의 안정적 거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신정훈 jw313@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