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한국썸벧 ‘에코썸 퓨어솔’

2022.05.25 11:04:43

물탱크에 넣어만 둬도 ‘친환경 수질개선'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가축음용수 ‘유익균 촉진'…배관부식 방지 효과도


한국썸벧(대표 김달중)은 토털 축산 수질개선제 ‘에코썸 퓨어솔’<사진>을 출시했다.

‘에코썸 퓨어솔’은 과탄산나트륨, 시트르산 등을 주성분으로 한다.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등 친환경 제품이다.

블록 형태이기 때문에 물탱크 등에 넣어두기만 해도, 살균·세정 효과가 유지된다.

이를 통해 저수조, 배수조 수질을 개선한다.

가축음용수로 사용할 경우에는 장내 유익균 우점화를 유도해 면역력 증강을 이끌어낸다.

또한 잔여염소·황화합물을 산화시키고 바이오필름 생성 억제, 이끼 제거 등을 통해 배관 부식을 방지한다.

실험결과, 총 대장균을 99.98% 제거했다. 아울러 가축음용수 적합판정을 받았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등에 대한 항균력도 확인했다. 6대 유해물질은 검출되지 않았다.

한국썸벧은 ‘에코썸 퓨어솔’이 수질개선은 물론, 축사 내·외부 유기물을 제거해 쾌적한 가축 사육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축산 생산성을 높이려면 물관리는 필수다. ‘에코썸 퓨어솔’이 든든한 축산농가 도우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