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 답례품 선물세트 품평회 열어

2022.06.08 10:23:27

농협중앙회,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앞두고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3일 농협본관에서 '언제나 좋은 선물!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를 열고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해 답례품과 품격 있는 일상 선물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산 농축산물과 가공품을 소개했다.

이번 품평회에는 지역별 고향사랑 답례품과 국내산 농축산물 선물세트 145개 품목이 전시됐다. 전시 상품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행사장 내 QR코드를 활용한 설문조사도 진행됐다. 농협은 설문조사를 활용해 적합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본격 시행을 앞두고 고향사랑 답례품에 적합한 1천여개의 상품을 발굴했다. 또한 지자체 대상 카탈로그를 배포, 지역별 전시회 개최, 농협몰·라이블리 내 전용관 구축 등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선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 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는 세제 혜택과 일정 기부액을 지역 농축산물과 같은 답례품으로 제공 받는 제도이다.

신정훈 jw313@hanmail.net

축산신문, CHUKSANNEWS

신정훈 jw313@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