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소 숯불구이 전문점 경기 수원 ‘아라연’

2022.06.09 09:36:25

품질도, 서비스도…프리미엄 가치 걸맞게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최고급 한우갈비 엄선…‘최고’ 지향 온힘 오픈 한 달 만에 지역 맛집으로 ‘입소문’

프리미엄 소 숯불갈비 전문 점이 수원 광교 에 들어섰다. ‘아라연(대표 신동길)’은 지난 4월 19일 오픈했다. 

수원 영통구 이의동에 자 리를 잡고 있다. 광교역, 동수원 IC 인근이다. 

먼저 커다란 건물이 눈에 확 들어온다. 450석 규모 대형식당 이다. 안에 들어서니 내부 인테리어 가 화려하다. 깔끔한 것은 두말 할 필요가 없다. 


특히 식당 75% 이상을 프라이 버시가 보장되는 룸 형태로 구성 했다. 이인성 아라연 총지배인<사진>은 “‘프리미엄’이라 는 수식어를 붙인 것은 그만큼 품질, 서비스 등에서 최고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메인메뉴는 한우 생 갈비. 최 고급만을 엄선했다. 뿐만 아니라 대형 육가공 업체로부터 바로 들 어오기에 매우 신선하다. 

양념갈비의 경우, 시간장 등으 로 풍미를 더했다. 돼지고기는 취급하지 않는다. 이 지배인은 “이제 오픈 한달 밖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벌 써 수원 맛집으로 입소문을 탔 다. 회사 회식, 가족 모임 손님 등이 제법 많이 찾아온다. 재방 문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아라연은 맛으로 승부한다. 그 맨 앞에는 15년 이상 경력을 쌓은 베테랑 쉐프 이 지배인 이 있다. 이 지배인은 “원래 양식을 전공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 서 다양한 육가공 제조방법을 배 웠습니다. 우리나라 건국대에서 는 식육가공 과정을 수료했습니 다. 이를 활용한 햄, 베이컨 등 신 메뉴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 지배인은 “쉐프 등으로 오 래 일했지만, 식당 경영인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솔직히 많이 부담된다”고 털어놨다. “지난해 11월부터 오픈을 준비했습니다. 종업원 채용부터 교 육, 그리고 각종 시스템을 꾸리기까지 어려움이 참 많았습니다. 그래도 하나씩하나씩 빈틈을 채 우다보니, 이제 어엿한 식당 모 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이 지배인은 “아직 홍보가 많 이 부족하다. 하지만 가능성을 봤다. 여러 루트를 통해 아라연 을 알리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 고 전했다. 

“코로나19 방역조치가 완화 됐다고 해도 외식 이 폭발적으로 늘 것이라고는 생각치 않아요. 오히려 쏠림현상이 가속 화될 것으로 판단 합니다.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겠 습니다.” 

이 지배인은 어린이용 등으로 메뉴를 넓히고, SNS 등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층 확대에 나 설 것이라는 계획을 내비쳤다. 

이 지배인은 “초심을 절대 잃 지 않을 것이다. 450석 만석이 결코 불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해내겠다”며 아라연을 수 원은 물론, 우리나라 최고 갈비 집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