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 정책, 소비자 트렌드 맞춰 변화해야”

2022.06.29 08:41:57

농식품부-소비자단체장과 정책 소통 간담회서 지적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의 각종 축산분야 정책이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에 따라 변화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6월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축산분야 정책협의회’<사진>를 개최했다.
농식품부 전한영 식품산업정책관 주재로 열린 이번 정책협의회에는 소비자단체장 9명이 참석, 올해 축산정책 홍보 관련 소비자단체 협력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축산물의 수급·물가안정을 위한 상호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저탄소 축산정책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는 ‘소 사육방식 개선 시범사업’을 소개하고 축산물 물가 대응 등 축산 관련 주요 안건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은 “소비자가 우리 것만 먹어야 한다는 과거의 방식을 고집하면 수입육과의 경쟁에서 완전 밀려날 것”이라며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서 소비자의 요구를 제대로 파악해야 함은 물론 사육·도축·가공·판매를 거치며 각종 규제 때문에 가격이 오르는 만큼 그 규제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최근 상승하고 있는 밥상 물가로 인해 농축산물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다양한 물가안정 대책이 필요하다는 요구도 있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김천주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 등을 겪으며 축산물을 많이 섭취해야 체력이 좋아진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지만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축산물 가격을 낮춰 소비를 늘릴 수 있도록 정책의 방향이 맞춰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농식품부 전한영 식품산업정책관은 “축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향후 정책 추진 시 이번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수형 kshabsolute@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