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박영훈 신임 감사위원장 선출

2022.07.06 10:43:50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사외이사 박성재 한두봉…감사위원 정경순 조덕현 신규 선임

강정화 안경환 사외이사…채동욱 이상용 감사위원은 연임돼


협중앙회 감사위원장에 박영훈 전 남산농협 조합장<사진>이 선출됐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1일 농협본관에서 열린 감사위원회에서 박영훈 감사위원이 제8대 감사위원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박영훈 신임 감사위원장은 강원 춘천 남산농협 조합장(4)과 농협중앙회 이사를 역임했다. 박 신임 감사위원장은 3년간의 임기 동안 농협중앙회의 재산 및 업무 집행 상황을 감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박영훈 감사위원장은 농업·농촌과 농협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감사위원장 본연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농협중앙회는 이에 앞서 지난 628일 임시대의원회를 열고 회원조합장인 이사 외의 이사(사외이사) 4인과 감사위원 5인을 선출했다.

이날 대의원회에서는 박성재 전 서울고등검찰청장, 한두봉 고려대 식품자원경제학 교수를 사외이사로, 박영훈 전 강원 남산농협 조합장, 정경순 전 감사원 공직감찰본부장, 조덕현 동천안농협 조합장을 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강정화 사외이사와 안경환 사외이사, 그리고 채동욱 감사위원과 이상용 감사위원은 재선출로 연임됐다. 이들의 임기는 71일부터 시작되며 사외이사는 2, 감사위원은 3년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신정훈 jw313@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