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F·AI, 사료 생산과정서 선제적 예방

2022.07.06 10:52:14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사료협회, 사료산업 종사자 방역 교육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는 지난 6월 29일 한국사료협회(회장 조충훈)와 공동으로 경기 안성 소재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사료산업 종사자 방역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전국 사료산업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국내 발생 동향 및 방역대책, 조류인플루엔자의 이해 및 방역추진 대책, 사료산업 종사자를 위한 방역정책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사료 생산·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축질병 전파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농협 축산경제는 이 자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위탁업무인 공동방제단과 더불어 NH방역지원단을 운영하며 긴급상황 발생 시 특별방역대책상황실을 즉각 가동하는 등 신속하고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전국 방역인력풀 및 축산관련 종사자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방역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사료산업 종사자들은 매년 상·하반기 2회 방역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했다.

하반기 교육은 11월경 실시할 예정이며 강의를 영상 촬영해 차량 운송기사 등 교육 참석이 어려운 직원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 사료공장에서 비대면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신정훈 jw313@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