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우 ‘국민공감 캠페인’ 품질부문상 수상

2022.09.14 12:56:03

“축협·행정·농가, 고급육 생산 공동노력 결실”

[축산신문 홍석주 기자]



강원도 12개 시·군과 6개 축협, 1천600여 개 농가가 참여하고 있는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지정민·이하 강원한우)의 ‘강원한우’ 브랜드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2022년 국민공감 캠페인’에서 한우부문 공감브랜드 선정 및 품질부문상(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사진>했다.

 ‘국민공감 캠페인’은 위드코로나 엔데믹 시대의 대한민국을 맞이하고자 하는 취지로 동아일보와 10개 정부 부처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브랜드 역량·경쟁력·사업성과 부문 총 10가지 평가항목을 심사함으로써 신뢰도가 높고 공신력이 크다.

‘강원한우’는 지난 2016년 8월 출범 이후 생산기반 확대, 위생안전 관리 강화, 친환경인증 농가확대, 직영육가공장 설립, 대형마트 및 유통업체 입점 등 각종 브랜드 사업 확대로 수익성, 성장성, 규모화 등의 부문에서 큰 성장을 이뤘으며, 그 결과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강원도 대표한우인 ‘강원한우’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강원한우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도 5년 연속 톱3에 선정됐으며, 특히 지난 2019년과 2021년도에는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지정민 대표는 “강원한우의 청정·고품질 사육환경과 사양관리, 이력시스템 등 강원한우 브랜드 매뉴얼에 따라 한우 고급육 생산을 위한 목표를 가지고 참여조합 및 행정, 회원농가가 한마음으로 이뤄낸 뿌듯한 결과”라며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한우 생산을 위한 사명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춘천=홍석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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