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협 조합장 '사료가격 안정대책' 촉구

2022.09.16 21:40:32

15일 전체 회의 갖고 대정부 대국회 건의문 채택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업 구현' 비전 선포

지속 가능한 축산생존 기반 확보 집중 논의
전국 축협 조합장들이 국민과 함께하는 축산업 실천을 결의하고 지속 가능한 축산업 구현을 위한 대정부, 대국회 건의문을 채택했다.
전국축산발전협의회(회장 이상문·의성축협장)은 지난 15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전국 139개 축협 조합장 전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속 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한 청정축산 구현 축산업 인식개선을 위한 가축 질병 예방 미래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축산 구현 축산업 우호 가치 증진을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약속하는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업 구현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소병훈 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가 함께 했다.
조합장들은 이날 사료가격 안정대책, 축산물 군납 제도, 조합원 제도 개선 등 5개항에 대한 건의문을 채택했다. 건의문은 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국방부, 국회 관련 상임위에 전달될 예정이다. 조합장들은 이날 지속 가능한 축산업과 협동조합의 역할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신정훈 jw313@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