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AI 청정화 사수 위한 ‘상생 협약’

2022.10.26 13:14:43

가금 계열화사업자·생산자단체와…민관 협력체계 구축 새 전기 기대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전남도는 지난 17일 가금 계열화사업자, 생산자단체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청정 전남 사수’를 위한 상생협약<사진>을 했다.

이날 협약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강승봉 ㈜다솔 대표이사, 김선철 ㈜정다운 대표이사, 이창주 ㈜사조원 대표이사, 김양길 대한양계협회 전남도지회장, 전영옥 한국오리협회 광주전남도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청정 사수를 위해 전남도는 방역체계 구축과 운영에 행정력을 적극 지원하고, 계열화사업자는 계약 농가 책임 방역에 힘쓰며, 정부 방역대책 이행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축산농가는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결연한 의지로 차단방역에 나선다는 것이 상생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장 주도 자율 방역과 계열사의 책임 방역이 정착되는 등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에 민관 협력체계가 구축돼 동물방역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금주 부지사는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이 증가하고, 국내에서는 지난 12일 올가을 처음으로 충남 천안 야생조류에서 발생하는 등 어느 때 보다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라며 “행정과 산업계, 생산자가 긴밀히 협력해 방역대책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무안=윤양한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