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에 대한 겨울맞이 생활용품 지원

2022.11.02 13:31:30

나눔축산운동 실천현장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나눔축산운동본부, 복지시설 10곳에 전달

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안병우·이승호)는 지난 10월 26일 서울 강동구 소재 주몽재활원(원장 강향식)을 방문해 성인 전(前) 단계까지 거주하면서 재활훈련 및 자립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있는 장애인을 위로하고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에 필요한 친환경 티슈 등을 전달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이날 주몽재활원을 비롯한 장애인시설과 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10곳에 총 3천개(600만원 상당)의 친환경 티슈를 전달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이번 전달한 친환경 티슈는 환경부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상단의 개봉 면에 비닐 소재가 들어가 있지 않는 단일 종이재질로 100% 재활용은 물론 기존의 각티슈와 확연이 다르고 무표백 천연펄프 화장지를 사용해 인공색소와 합성향료 등 유해성분을 완전히 차단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장애인과 노약자 등 면역력이 약한 이들은 위생과 안전이 각별하게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친환경 인증제품을 전달하게 됐다고 했다.

안승일 나눔축산운동본부 사무총장은 “경기침체와 물가 폭등으로 특히 소외계층에 대한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시기이다. 작은 생활용품이지만 유용하게 사용되기 바란다”고 했다. 안 총장은 또 “축산과 환경문제는 동전의 양면과 같다. 축산이 환경을 선도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신정훈 jw313@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