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축협 ‘보드런 한우’, 수도권 공략 신호탄

2022.12.14 13:03:05

서울 롯데백 입점…홍보·판매행사 전개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진천지역 미경산 암소로만 고급화 생산

한우 수급조절·소비 촉진 일거양득 효과




미경산 암소만을 취급하는 충북 진천축협(조합장 최병은) 브랜드 ‘보드런 한우’가 지난 7일 서울 롯데백화점 입점 행사를 갖고 수도권 대도시 공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축산사업본부 김경수 상무, 청풍명월클러스터 김락석 대표, 롯데백화점 축산물 유통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홍보 및 판매행사<사진>를 펼쳤다.  

비옥한 토지와 공기 좋은 청정지역 생거진천에서 사육한 100% 진천지역 미경산 한우 암소만을 취급하는 ‘보드런 한우’는 부드럽다의 순우리말인 보드레에서 유래됐다. 

특히 ‘보드런 한우’의 경쟁력은 미경산우 만을 취급하는 데 있다. 미경산 한우란 출산 이력이 없는 암소로 출산 스트레스 및 송아지 모유로 인한 영양소 손실이 없어 일반 거세우보다 뛰어난 육량과 부드러운 육질, 담백한 맛이 뛰어나 프리미엄 고급육으로 손색이 없다.  

이러한 차별화를 통해 진천 하나로마트에서만 취급하던 ‘보드런 한우’가 빠른 시일 내 인기를 구가하며 최근 청주 농산물종합유통센터 판매장 입점에 이어 서울 롯데백화점까지 진출,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보폭을 넓혔다. 

최병은 조합장은 “진천축협 조합원들이 정성으로 생산한 ‘보드런 한우’를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망을 확충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한우 사육두수 포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때 미경산 암소 소비를 통한 수급조절 및 소비 활로 창출로 한우산업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서울=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