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산업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어디든 달려간다”

2023.01.04 11:00:34

천하제일 한우연구소, 한해 되돌아보고 새해 역할 다짐

권천년 대표 “한우 지킴이로서 한우인들과 성장할 것”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 한우연구소가 구랍 27일 한해를 마무리하는 심포지엄을 열고, 한우농가의 지킴이로서 한 역할을 되돌아보면서 새해에도 한우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마련,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한우연구소 자문위원과 연구위원 등 한우인 80여명이 함께 했다.

지난 2022년 6월 한우연구소 2기 출범식 이후, 천하제일 한우연구소는 8월부터 한우시그널 워크숍과 함께 전국 순회 세미나 및 심포지엄을 약 40회 정도 진행하며 한우 농가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왔다.

특히 고곡물가 시대 속 한우 산업의 돌파구를 찾는 행사에 참여한 실제 농장 대표들은 “천하제일사료 한우연구소 내부 위원과 자문 위원들의 체계적이고 훌륭한 컨설팅을 통해 앞으로 더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거둘 것 같다”는 만족감을 전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한우연구소장인 김덕영 천하제일사료 부사장의 ‘천하제일 한우연구소 2022 회고 및 2023 전략’ 발표에 이어 정신용 박사의 ‘일본 비육우 시장 동향’, 한국종축개량협회 정용호 전무의 ‘최신 일본 비육우 사양 기술’ 발표가 있었다. 

특히 이날 심포지엄은 일본의 시황과 사양 기술을 통해 어려운 한우시황 속에서도 한우산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 있음을 공유하고, 고급육 생산을 위한 사양기술에 대해서 한 단계 배워가는 자리로서 의의를 가졌다.

이와 함께 새해 2023년 한우연구소 활동 가치를 보다 높이고자 지엠디컨설팅 신철교 박사와 한국농수산대학교의 정기용 교수를 자문위원으로 추가 위촉했다.

천하제일사료 권천년 대표는 “2023년에는 더더욱 국내 유일무이 천하제일사료 한우연구소의 위상을 드높이는 한 해로 만들어 가겠다. 대한민국 한우 지킴이로서 한우 농가들과 함께 성장하고 나아가는 천하제일사료 한우연구소의 다방면 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3년 천하제일사료 한우연구소는 ‘한우산업, 위기극복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으로 자문위원 및 연구위원, 농가들과 함께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활동들을 이어가며 농장 현황에 걸맞는 사양 프로그램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자료집을 제작할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관리자 dhkswo5349@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