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일수록 선택해야 하는 ‘한우사랑 마스터 900’

2023.02.01 10:52:39

퓨리나사료, 사육기간 단축 등 생산비 절감 초점

전에 없던 일당증체· 마블링 향상 기술 탑재


“높아지는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농장의 수익을 유지하는 방법은 없을까.”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이런 질문에 답을 안겨준 제품이 있어 재조명 받고 있다. 그것은 퓨리나사료의 한우 거세 비육 프로그램인 ‘한우사랑 마스터 900’.

‘한우사랑 마스터 900’은 6개월 200kg 출발에 최적화된 한우 거세비육 프로그램으로 퓨리나사료(대표이사 박용순)가 지난해 출시한 이후 최근 들어 새롭게 한우농가들 사이 주목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한우산업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나름의 해답이 담겨져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에 없던 일당증체에다 전에 없던 소화율, 마블링 향상 신기술이 탑재된데다 특히 수많은 시도에도 이루지 못했던 사육기간 단축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더군다나 배합사료·조사료 가격 상승으로 생산비가 오르는 상황에서 사육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이 더할 수 없는 매력. 그 뿐만 아니라 환경을 고려한 저탄소, 온실가스 감축의 효과도 낼 수 있는 한우산업의 현실을 잡아낸 제품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런 특징의 제품이 나오기까지 퓨리나사료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6개월 200kg에 맞는 신성장 모델을 적용, 개량된 한우에 맞게 에너지와 단백질이 강화됐다. 동기간 900kg을 달성할 수 있도록 특수처리 바이패스 대두박도 첨가했다. 특히 이번에 처음 선보인 신기술 난분해성 섬유소 효소제는 한우 비육우의 소화율을 향상시켜 준다. 기존 보다 8배 농축된 글로벌 이스트컬쳐는 반추위 발효 안정과 성장을 촉진시켜주며, 유기태 미네랄을 생리활성과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여기에다 카길이 독점 계약한 코팅 비타민 믹스는 근내지방을 증가시키고 항산화 효과가 있다.

이런 특징이 있는 만큼 ‘한우사랑 마스터 900’만의 차별점을 꼽는다면 ▲사육기간 단축 ▲탁월한 일당증체량 ▲반추위 융모 발달 ▲완벽한 소화율 ▲설사 및 폐사 방지를 들 수 있다.

퓨리나사료 관계자는 “최고의 출하성적, 최고의 한우를 위한 새로운 기준으로 이 제품을 개발했다. 기존의 한우 사료에 대한 기준을 파괴하고 새로운 원료와 기술로 개발한 만큼 한우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어려운 한우산업이 기회의 한우산업으로 반전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