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와 인포벨리코리아의 ‘팜소리’ 호흡

2023.09.20 22:51:12

소리와 영상 정보 활용한 돼지호흡기 질병 탐지 프로그램 개발 협력

 

양 기관 MOU 체결…양돈산업 발전 견인으로 생산성 향상 기대

 

팜스코와 인포벨리코리아가 업무 협력 및 공통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양해 각서(MOU) 체결<사진>을 위해 지난 8월 31일 팜스코 중부공장(안성)에서 만났다. 이번 협력의 주요 내용은 ‘소리와 영상 정보를 활용한 돼지 호흡기 질병 탐지 프로그램’의 개발에 관한 것이다.
양사는 협의를 통해 ‘소리와 영상 정보를 활용한 돼지호흡기 질병 탐지 프로그램’은 농장의 소리를 듣겠다는 의미로 ‘팜소리’로 정했다. ‘팜소리’는 돈사 내 돼지 소리를 분석해 초기단계 호흡기 질병 발생 위험도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현재는 프로그램 단계이나 이후 기기 등으로 상용화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장점이며, 건식기침과 복식기침을 구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팜스코에 따르면 ‘팜소리’ 연구는 여러 가지 긍정적 효과가 기대되는데 그 첫째가 호흡기 질병 연구를 통한 대한민국의 이유 후 육성률 및 MSY 향상이 전망된다는 것이며, 둘째는, 축산 및 양돈 업계에 혁신적인 IT 기술의 도입을 앞당긴다는 점, 셋째는, 팜스코의 고객 및 팜스코 바이오인티의 성적 향상 및 사료 판매 증가가 예상된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인포벨리코리아는 프로그램 및 기기 판매로 매출 확대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
이번 협력은 국내 양돈 산업의 선도적 발전과 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큰 발걸음으로 양사의 밀접한 협력을 통해 농업 분야의 IT 기술 혁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