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꿀벌응애 방제·질병 예방 교육 실시

  • 등록 2024.09.13 09:43:50
크게보기

양봉농가 100여 명 참석, 큰 호응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경북 청도군은 지난 6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사진>에서 관내 양봉연구회원 및 양봉농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꿀벌응애 방제와 꿀벌질병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이상기후 변화에 따라 3년째 재발하고 있는 꿀벌 사라짐 현상과 꿀벌응애로 인한 양봉농가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꿀벌응애 예방과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하성섭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응애 방제법, 바이러스 예방법, 양봉산업의 생존전략 등 현장과 사례를 중심의 교육으로 펼쳐져 교육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김보곤 양봉연구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양봉농가의 능력배양과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고품질 양봉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양봉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꿀벌응애류 방제중요성 등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하여 농가들이 안정적으로 양봉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