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탄 저감 진심 담은 ‘비프메탄솔루션’ 출시

  • 등록 2024.10.24 10:37:25
크게보기

CJ피드앤케어, 국내 최초 메탄저감제 ‘보베어10’ 첨가

유정환 축우PM “특허등록 소재 첨가로 제품력 확신”

 

CJ피드앤케어(대표 김대현)는 가축사육과정에서 발생하는 메탄 발생량을 줄일 수 있는 기능성 사료제품인 비프메탄솔루션을 출시했다. 
CJ피드앤케어는 국내 최초 메탄저감제로 인증받은 ‘보베어 10’ (Bovaerⓡ-10:DSM사 제품)을 적용해 만든 비프메탄솔루션 사료성분등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제품 출시를 시작했다.
지난 9월 국립축산과학원에서 한우 축종 대상 등록소재가 발표됐다. DSM사 Bovaer ⓡ-10(3NOP) 제품이 등록됐으며, 이는 한우에서 1.0 ~ 1.5g/kg %DM 사용 기준이다.
축산업계에서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는 저메탄 사료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료 등의 기준 및 규격 고시’를 통한 정책을 수립했다. 지난 7월 16일 메탄저감물질로 ‘3-NOP(Nitrooxypropanol)’를 인정, 보조사료로 가능한 물질로 등록했으며, 여기에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지난 9월 6일 DSM사의 메탄저감 사료첨가제 인 ‘보베어10(Bovaer10)’을 비육우 축종 대상 메탄저감 인증소재로 승인, 우리나라에서 첫 번째 메탄저감제로 인정했다.
유정환 축우PM은 “CJ피드앤케어는 지난 2022년에 친환경 메탄저감 낙농사료 ‘메탄솔루션’과 비육사료 ‘비프메탄솔루션’을 출시한바 있다. 기존 제품에서는 당사가 자체 개발한 특허등록 소재를 이용했으며, 이번에 출시되는 저메탄 사료는 인증된 비육우 메탄저감소재 (Bovaerⓡ-10)를 대체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피드앤케어는 메탄저감제품과 더불어 질소저감사료를 통한 ESG경영 실천에도 힘쓸 계획이다. CJ피드앤케어의 비육우 제품인 ‘비프젠 마블 후기’는 이미 질소저감제품으로 등록되어 많은 실증과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의 생산성을 개선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고, 이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축산업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