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농가의 니즈 반영한 ‘윈맥스M’…“반갑다”

  • 등록 2024.12.04 10:36:15
크게보기

팜스코, 생산성·수익성 증대 ‘윈맥스M’ 개발
박정현 양돈PM “양돈농가에 희망주는 제품”

 

저돈가 시대 생산성 향상, 수익성 증대가 최대 과제로 떠오르면서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프리미엄 가루 제품인 ‘윈맥스M’ 출시로 양돈농가에 희망을 주고 있다.
프리미엄 가루 제품 ‘윈맥스’M의 개발을 맡은 축산과학연구소 양돈R&D 팀장 최영조 박사는 이 제품의 특징을 ▲섭취량 극대화 기술 ▲진보된 아미노산 영양 설계 ▲장건강 강화라고 알렸다.
이에 따르면 첫째, 섭취량 극대화 기술이다. 옥수수 가공 신기술인 GPT(Gelatinization Processing Technology) 공법 및 기호성 강화 기술을 적용하여 돼지의 섭취량과 증체량 극대화한다. GPT 공법은 전분의 호화를 통해 옥수수의 소화율과 영양소 이용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팜스코의 신기술이다. 기호성 강화 기술은 돼지의 맛 수용체를 자극하여 사료 섭취를 유도한다.
둘째, 진보된 아미노산 영양 설계다. 트레오닌과 트립토판의 최신 비율 설계를 통해 돼지의 증체량 및 지육체중을 증가시키고 출하 일령을 단축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트레오닌과 트립토판은 돼지의 성장, 근육발달, 면역 시스템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셋째, 장건강 강화다. 장건강 강화 기술을 적용, 아미노산 및 단백질 함량을 균형 있게 조절함으로써 장내 유해균을 감소시키고 유익균을 증가시킨다. 이는 장 누수 현상을 방지하고 전반적인 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박정현 양돈PM은 “가루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는 농가에 GPT 공법을 적용해 지육체중 등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한 만큼 윈맥스M이 양돈농가에 희망을 주는 제품”이라고 알렸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