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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하반기 돈가 일정수준 이상 하락시 ‘코리아포크 그랜드 세일’ 전개

한돈자조금, 수급조절협의회 협의 거쳐 선제대응 검토
‘경계’·‘심각’ 단계 구분…실질적 가격안정 대책 전개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하반기 한돈가격 안정프로젝트로 ‘코리아포크 그랜드 세일<가칭>’ 이 추진된다.
돼지가격 하락세가 두드러질 경우 가동될 전망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 이하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올 하반기 돼지가격 하락 전망이 높아짐에 따라 실질적 한돈소비 확대를 통한 선제대응으로 가격안정을 도모해 나간다는 방침을 마련했다.
전방위 수급안정 대책을 통해 돈가 하락폭을 최소화, 안정적인 수준에서 유지하겠다는 게 그 목적이다.
한돈자조금은 이 프로젝트를 ‘코리아포크 그랜드 세일’로 명명했다.
양돈수급조절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돼지가격이 일정수준 이하로 떨어질 경우 그 하락폭에 따라 ‘경계’ 와 ‘심각’ 2단계로 구분, 대응전략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경계단계’ 의 가격이 1주일 지속될때는 중단기전략을 통해 한돈 신선육의 대량소비처 소비확대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단기대책(3개월)으론 대형유통점 및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몰, 한돈앱을 연계한 대대적인 소비촉진사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선직거래 장터 오프라인 파격 할인행사와 한돈인증점을 활용한 외식소비 촉진 캠페인, 한돈군납 확대 및 기부도 이어진다.
중기대책(6개월)은 한돈 소비확대를 위한 B2B 판매촉진 프로모션이 주력이다.
대형레스토랑 및 호텔을 대상으로 한돈 사용시 프로모션 지원이 이뤄지고, 식품업체와 제휴해 한돈 사용량을 늘려나간다는 게 그 내용이다. 영양사협회와 연계 및 각종 이벤트를 통해 단체급식에 한돈메뉴 확대도 도모하게 된다.
돼지가격이 ‘심각단계’에 도달할 경우 중단기는 물론 장기대책까지 가동된다.
한돈자조금은 단기대책을 통해 유통사 및 소셜커머스 대상 소비촉진 판매 지원을, 중기대책으론 기업공동 캠페인을 토대로 한 직장인 대상 소비촉진 유도사업을 검토하고 있다.
장기대책(1년간)에는 육가공업계와의 돈육 공급 장기계약 추진과 후지구매 지원, 즉석 식육가공품 소비활성화 사업이 포함돼 있다.
한돈자조금 정상은 사무국장은 이와관련 “지난해부터 적립해온 수급안정자금과 정부 지원이 이뤄질 경우 돈가안정 프로젝트에 63억원 정도가 가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돼지가격 하락시 실질적인 대책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방법을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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