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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무안양파한우 브랜드화 추진…중간보고회 가져

무안군, 연구·디자인분야 개발 방향 등 설명

[축산신문 ■무안=윤양한 기자]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17일 무안군청 상황실에서 ‘무안양파한우 브랜드 개발 및 육성 용역 중간보고회’<사진>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분야 용역업체인 한국경제연구원 정오성 연구원의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설명과 디자인분야 용역업체인 (주)테라컴 서승일 이사의 무안양파한우 브랜드 네이밍 개발 방향 및 과정 등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보고회에서는 또 2개 용역업체 대표, 목포무안신안축협 문만식 조합장, 지역 한우농가 대표, 축산직 공무원 등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무안군은 지역 대표 품목인 한우와 양파를 결집시킨 무안양파한우 브랜드화를 통해 양파한우 상품가치 제고 및 경쟁력 제고를 통한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총 3천72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무안양파한우 브랜드 개발 및 육성을 위해 용역업체를 선정해 용역을 의뢰하고 이날 중간보고회를 가진 것이다.
용역기간은 올해 6월 30일까지이며 용역이 마무리 되면 최종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김철주 군수는 “현재는 한우가격이 좋지만 어려울 때를 대비해 무안의 대표 품목인 양파를 이용한 양파한우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품질이 우수한 한우고기 브랜드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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