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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한돈선물세트 설명절 판매 큰 폭 신장

자조금, 온라인몰 실적 전년比 43.8%↑…증가세 지속
대형마트서도 조기 소진…선물시장 감소속 성과 ‘눈길’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설명절 기간 ‘한돈 선물세트 캠페인’을 통한 한돈 판매실적이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 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10일 서울 서초동 제2축산회관에서 ‘2017 설 한돈 선물세트 캠페인 결과 보고 및 한돈 판매촉진 운영 간담회’를 갖고 설 선물세트 판매실적 및 향후 캠페인 운영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 결과 설 명절 기간 공식 온라인 쇼핑몰 ‘드림한돈닷컴’에서 판매된 강원양돈농협, 옥황포크, 치악산금돈 등 총 18개 돼지고기 브랜드의 판매실적이 전년대비 43.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형마트에서의 판매량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돈자조금이 설 명절기간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총 99개 매장에서 한돈 선물세트를 판매한 결과 판매 수량이 기존 보다 대폭 늘어 조기 소진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대형마트의 한 관계자는 “최근 선물세트 시장 자체가 축소, 매출이 전체적으로 감소한 상황에서 한돈 선물세트의 판매 증가는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분석했다.
돼지고기 브랜드와 유통업계 담당자들은 최근의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에 대한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도 판매 증가 요인으로 꼽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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