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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한 달간 행운이 쏟아진다!

(주)하림, 가정의 달 기념 풍성한 경품 이벤트


(주)하림(대표 이문용)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온 가족 영양간식 ‘용가리’ 및 ‘하림 치킨너겟’과 함께 행운의 경품 이벤트<사진>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제품 출시 18주년을 맞이한 용가리는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아 온 하림의 대표 브랜드로 용가리 치킨 제품 외에 용가리 함박스테이크, 용가리 치킨가스, 용가리 츄러스핫도그, 용가리 치즈핫도그 등 총 5종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하림 치킨너겟 역시 하림의 대표 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닭고기의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한 맛을 별, 하트 모양의 너겟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5월 한 달 동안 대형마트 등 유통점 및 하림 대리점을 통해 용가리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후 패키지에 붙어있는 ‘Happy 파티 경품 이벤트’ 스티커에 기재되어 있는 응모번호를 하림몰(www.harimmall.com)을 통해 입력하면 된다.
응모고객 대상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13명에게 총 5천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6월 13일 하림몰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1등 경품으로 용가리 골드바(20돈/3명), 2등 노트북(LG그램/10명), 3등 백화점상품권(5만원권/5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마련했다.
하림 박준호 육가공 본부장은 “남녀노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대표 영양 간식 용가리와 치킨너겟을 통해 고객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정의 달을 맞이해 특별한 행운을 느껴보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용가리와 치킨너겟 등과 같이 더 많은 장수 브랜드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소비자 연구 및 시장 트렌드 조사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수출한우, 그저 그런 쇠고기로 인식돼선 안돼” 한우수출은 지난해 의미 있는 성과를 올렸다. 홍콩시장에 총 48톤을 수출했고, 수출업체는 도축장 9개소, 가공장 13개소로 늘어났다. 한우자조금은 한우고기 수출을 측면에서 지원했고, 정부에서는 한우수급조절협의회에서 수출과 관련된 내용을 논의하면서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실질적인 한우수출의 원년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냉동육 수출 허용이나 한우수출 등급 하향조정(현 1+등급 이상에서 1등급 이상으로)하는 부분에 대해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한우협회를 중심으로 한우수급조절협의회에서는 수출되는 한우에 대해서는 품질을 낮추는 것이 매우 위험하고, 수출 초기인 지금 냉동육 수출이나 등급하향 조정은 어렵다는 입장이다. 관계자는 “한우고기의 특성상 품질에 대한 자신감 하나 말고는 내세울 수 있는 무기가 없다. 가격 면에서 미산, 호주산에 비해 가격이 높기 때문에 고급육 소비시장에 고품질 한우로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품질 기준을 낮추게 되면 한우의 고품질 이미지가 손상될 수 있고, 한우는 그저 그런 쇠고기로 인식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장기적 안목으로 한우수출에 있어 장애요인이 될 것이라는 입장이다. 이에 반해 한우수출의 일선에서

수입 유제품 대책, 반드시 마련돼야 수입 유제품에 대한 대비책 마련이 이번 정부가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라는 지적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매년 출생아수가 줄면서 우유의 주 소비층이라고 할 수 있는 영유아들이 줄고 있으며, 청소년기 학생들도 우유보다는 치즈 쪽으로 입맛이 변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7년 2월 출생아수는 3만600명으로 전년 동월대비 12.3%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유 소비부진의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출산율 감소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소비패턴에 대한 변화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한 낙농가는 “대표적 유제품인 치즈의 소비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국내산 치즈는 비싸서 팔 수 없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시장을 관망만 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지적했다. 설상가상으로 FTA 체결 이후 우리나라에 치즈수출을 꾸준히 늘려왔던 미국에서 새로운 양자협상을 추진할 것임을 공식화하면서 수출량을 더욱 늘리려는 움직임이라는 분석이 일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한미 FTA를 손본다는 것은 낙농제품을 더 많이 팔겠다는 속셈 아니겠냐”며 “이번 정부에서 대비책을 세우지 못하고 끌려 다닌다면 낙농업계의 어려움은 훨씬 가중될 것”이라고

“농장별 구제역 백신항체가 쉽게 확인케” 백신제품 다양화…양돈농 선택기준 활용 위해 양돈농가들이 자신농장의 구제역 백신항체가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요구하고 나섰다. 대한한돈협회(회장 이병규)는 방역기관의 전산시스템에 정기적으로 농장별 구제역백신 항체가 검사결과를 등록 보관토록 하는 ‘구제역 백신항체가 검사결과 확인방식 개선안’을 마련, 정부에 전달했다.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구제역 백신제품이 다양화 되고 있는 만큼 양돈농가들의 합리적인 백신선택을 위해 보다 쉽게 백신항체가 모니터링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돼야 한다는 것이다. 한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기존 백신(O1 마니사+O 3039)외에 백신2종(프리모스키주, 캠포스주)이 추가로 공급되면서 양돈농가에서는 백신의 자율적인 선택을 통해 구제역 방역효율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구제역 백신항체가가 백신선택의 주요 기준이 돼야 하지만 양돈농가 입장에서는 자신 농장의 구제역 백신항체가 확인조차 쉽지 않다는 분석이다. 한돈협회의 한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방역당국의 구제역백신 항체가 검사 결과는 기준 미달시통보되는데다 농장주가 담당기관에 그 결과를 문의하더라도 대략적인 결과만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