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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계협, 닭고기 소비홍보 대대적 전개

전국각지 전광판 캠페인 송출 등
닭고기 정보·소통창구 역할 총력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한국육계협회(회장 정병학)가 복시즌을 맞아 닭고기 소비홍보를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AI로 인한 불안심리 확대로 성수기임에도 소비둔화를 보이고 있는 닭고기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서다.
한국육계협회는 최근 회원사에 닭고기 소비홍보 사업 착수 보고를 하고 이달 초부터 대대적으로 소비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등 대도시의 교통요충지 전광판에 닭고기의 우수성을 강조한 캠페인 영상송출을 시작으로 ▲지상파 인기예능프로그램 PPL ▲닭고기를 활용한 레시피 공모전 개최 ▲육계사육농장 팸투어 추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채널 운영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선발·운영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 대대적인 소비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협회는 이를 통해 국산 닭고기에 대한 관심증대, 안전성 인식 재확립, AI 등 각종 이슈 발생시 신속한 대처, 신규고객 유입확대는 물론 협회가 닭고기 정보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정병학 회장은 “늦은 감이 없지는 않지만 더 이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닭고기업계를 두고 볼 수만은 없어 자구적으로 소비홍보를 전개하게 됐다”면서 “이번 홍보는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콘텐츠 노출을 통해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 정 회장은 “적극적인 SNS 홍보를 통해 육계협회가 소비자들에게 우리 닭고기를 올바로 알리는 소통창구 역할을 해 내는 것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육계협회는 급속히 발전하는 모바일스마트기기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오는 8~9월 중 협회 홈페이지를 각종PC 및 스마트기기에 맞춰 변형이 가능한 3세대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할 계획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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