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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e고기장터 매출목표 조기 달성

국내 대표 온라인 축산물 도매시장…110억원 돌파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축산물 도매쇼핑몰인 ‘e고기장터’의 올해 매출액이 지난 7일 110억 원을 돌파했다. 올해 목표를 조기 달성한 것이다.
개장 3년째를 맞은 ‘농협e고기장터’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축산물을 주문할 수 있고, 또한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발생 없이 축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김태환)는 지난해까지 농협안심축산에서 운영하던 ‘e고기장터’ 운영부서를 축산유통부로 바꿔, 농협안심축산브랜드 이외의 축산물까지 공급범위를 넓혔다. 이를 통해 일선축협이 생산한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라인 도매유통이 가능해졌다.
농협축산유통부 정종대 부장은 “농협e고기장터는 축협의 축산물 판매 확대에 기여하고, 축산경제부문의 온라인 유통 채널로서 다양한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2020년까지 농협e고기장터 활성화 로드맵에 따라 지속적으로 매출을 확대해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축산물 장터로 성장시키겠다”고 했다.
농협e고기장터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으로 등록해 이용할 수 있는데, 판매회원의 경우 일선축협, 안심축산(협력업체), 목우촌, 농협인천사업소 등이 등록해 있으며, 구매회원에는 농축협마트, 정육점, 식당, 유통점 등이 참여하고 있다.
농협e고기장터 매출은 2014년 33억1천400만원(5월 사업 개시), 2015년 78억9천300만원, 2016년 103억3천만원, 2017년 110억3천600만원(8월7일까지)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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