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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

팜스코는 크고 강했다

정학상 대표 “고객 가치 창출이 통했다”

  • 등록 2017.12.21 11:06:58
[축산신문 기자]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인물사진)는 올해도 역시 강했다. 팜스코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한해로 평가받고 있다. 팜스코는 성공적으로 올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희망 가득 밝은 내년을 기약하고 있다.


◆ 신제품 ‘핫’했다
팜스코가 올해 야심차게 내놓은 신제품은 출시하는 대로 시장에서 ‘핫’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는 역시 우리나라 축산을 둘러싼 환경과 통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산성 모돈 전문 프로그램 ‘윈맥스 30’ 열풍
최근 다산성 모돈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자 이에 맞는 다산성 모돈 전문 프로그램인 ‘윈맥스 30’을 개발, 양돈농가들 사이 적지 않은 각광을 받으면서 양돈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는 두곡GP(대표 김영석)를 대표적인 우수사례로 꼽을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PSY가 무려 29.3두라는 놀라운 성적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2017년 한국양돈연구회에서 시상하는 한국양돈대상까지 수상한 두곡GP. 다산성 모돈의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확신한 팜스코는 두곡GP와 같은 성공사례들을 계속해서 만들어가고 있다.


-‘TMF 명작’, 역시 명작이었다
양돈분야 뿐 아니라 비육우 분야에서도 놀라운 성적이 기록되고 있다. 팜스코 ‘TMF 명작 프로그램’을 적용한 실증자료를 분석한 결과 비육우 두당 380만원의 추가 수익을 올렸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또 다시 팜스코의 놀라운 제품력에 눈과 귀가 쏠리고 있다.
‘팜스코 TMF 명작 소개회의’에서는 육성우 사양관리로 등급출현율, 등심단면적을 극대화하는 것이 현재 시장 상황에서는 수익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략임이 밝혀졌다.


◆ 11월 한달동안 12만3천톤 달성 ‘기염’
이러한 제품력에 힘입어 팜스코는 나날이 발전하면서 더 큰 팜스코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팜스코는 지난 11월 한달동안 배합사료 판매량 12만3천톤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여세를 몰아 팜스코는 오는 2020년 사료판매량 200만톤 달성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한걸음씩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 더 큰 팜스코를 향하여…
이를 위해 팜스코는 경북 칠곡 농기계특화 농공단지에서 제 4 사료공장 기공식을 갖고, 팜스코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월 3만톤 이상의 생산능력을 가진 현대식 공장으로 내년 12월 완공 목표다. 첨단기술 및 친환경 시스템이 가미된 ‘Smart Factory’로서 기존 사료공장과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인도네시아에 팜스코 DNA를 심다
이 뿐만 아니다. 팜스코는 인도네시아 축산기업 수자야그룹의 사료 및 종계 사업부문을 인수하고, 한국형 축산 계열화 시스템을 인도네시아에 정착시켜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닭고기 시장 공략의 발판을 마련했다. 팜스코가 인수한 사료공장은 인도네시아 수자야그룹이 2014년 완공한 연간 생산능력 50만톤 규모의 최신식 사료 제조 시설이다. 이번 인수로 팜스코는 한국형 육계 계열화 시스템을 인도네시아에 본격 이식하며 닭고기 사업의 글로벌 진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 축분 처리는 이렇게…
팜스코는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축산 발전의 발목을 잡는 가축분뇨의 효율적 처리를 위한 팜스코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제주 양돈농가의 가축분뇨 처리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축산분뇨 저감방안 기술 세미나’가 그 중 한 예다.


◆ 나눔으로 사랑 실천
팜스코는 이웃을 돌보는 데도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축제’에서 팜스코 소유 천평농장에서 수확한 무공해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정성껏 담근 김치 3천여 포기는 지역 복지관 및 주민센터 등에 전달했다.


◆ 좋은기업 대상 14년 연속 수상 영예
이런 팜스코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에 14년 연속 ‘대상’을 브랜드 돼지고기 부문에서 수상하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팜스코는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건강한 식문화 창조라는 목표아래 맛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고객 사랑을 실천하고 있음이 인정된 것이다. 사료에서 육종, 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고의 일원화된 생산시스템을 바탕으로 ‘하이포크’는 국내 최초로 냉장육 브랜드의 시대를 열며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완전 자리를 굳혔다.
정학상 대표는 “언제나 고객 가치 창출을 염두에 두고 같이의 가치를 실천해 가고 있다”고 올 한해를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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