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6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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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평창올림픽 성공적 개최 위한 서포터 활동 나서

백색우유·떠먹는 요거트·치즈 유제품 대회기간 공급
스포츠 선수와 오피니언 리더들 응원 동참·기부 독려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서포터인 매일유업이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후원품목인 유제품 브랜드 홍보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에 의하면 대회 기간 중 선수단과 취재진 등에게 제공되는 흰 우유와 떠먹는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도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대회기간 공급될 유제품은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흰 우유 브랜드인 ‘매일우유’를 비롯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 ▲떠먹는 요구르트인 매일 바이오 ▲상하치즈 등이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대회는 내달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열릴 예정인데 직전 대회인 2014년 소치대회의 98개보다 많은 102개 종목경기가 치러진다. 

또한 참가 선수단도 100여개국에서 6천500여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만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매일유업은 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와 더불어 참여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도 펼친다.

‘매일유업 기프트박스’ 캠페인은 스포츠 선수와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매일유업의 2018 평창 후원 소식을 전하고, 후원 품목인 유제품 기부를 독려하며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한 응원 열기를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스포츠 단체와 사회적 취약계층 등에 유제품 기부를 희망하는 선수 혹은 오피니언 리더가 있을 경우 매일유업이 기부 제품을 지원한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일유업은 축구 국가대표 염기훈 선수가 기부를 희망한 사회복지법인 ‘경동원’(수원시 소재)의 아동양육시설에 매일우유와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등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품목인 유제품을 기부했다. ‘매일유업 기프트박스’ 캠페인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매일유업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업데이트 된다.

매일유업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SNS를 통해 2018 평창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고, 공식 서포터 로고가 들어간 제품을 찾아 인증샷을 올리는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상하치즈, 매일 바이오 유제품에서 ‘2018 평창 공식 서포터’ 로고를 찾아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이와 함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는 일상 속 금메달리스트를 찾는 인증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셀카찍기 금메달리스트’, ‘치즈먹기 금메달리스트’ 등 일상에서 자랑하고 싶은 나만의 개성을 인증샷과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한다. 이벤트 관련 더 자세한 참여 방법은 매일유업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청탁금지법 개정…한우 명절특수 살아날까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한우선물세트가 다시 명절 선물로 각광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지만 농가들의 체감경기는 아직 차갑다. 청탁금지법의 선물가액기준이 10만원으로 상향되면서 대형백화점과 유통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너도나도 한우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하지만 이들이 내놓고 있는 상품의 대다수가 10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불고기와 국거리 부위 2kg 이하로 만들어진 것이다. 실속형 선물이라는 이름의 이들 한우선물세트들은 명절 특수의 부활을 기대한 농가들에게는 다소 부족해 보인다.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한우의 가격을 견인하고 있는 로스용 부위가 아닌 이른바 비선호부위의 판매만으로는 명절 특수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한우 한 마리의 가격에서 등심, 안심, 채끝 등 로스용 고급부위가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이다. 이들 부위를 제외한 부위가 아무리 잘 팔려도 결국 도매가격을 움직이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농가들이 기대한 명절특수는 로스용부위의 판매가 촉진되고, 이로 인해 도매가격이 올라야 되는 것이다. 지금의 선물세트 판매 확대로는 농가에 실질적 도움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설 명절을 한 달 정도 앞둔 현 시점에서의 도매

매일유업 평창올림픽 성공적 개최 위한 서포터 활동 나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서포터인 매일유업이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후원품목인 유제품 브랜드 홍보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에 의하면 대회 기간 중 선수단과 취재진 등에게 제공되는 흰 우유와 떠먹는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도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대회기간 공급될 유제품은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흰 우유 브랜드인 ‘매일우유’를 비롯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 ▲떠먹는 요구르트인 매일 바이오 ▲상하치즈 등이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대회는 내달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열릴 예정인데 직전 대회인 2014년 소치대회의 98개보다 많은 102개 종목경기가 치러진다. 또한 참가 선수단도 100여개국에서 6천500여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만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매일유업은 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와 더불어 참여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도 펼친다. ‘매일유업 기프트박스’ 캠페인은 스포츠 선수와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매일유업의 2018 평창 후원 소식을 전하고, 후원 품목인 유제품 기부를 독려하며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한

<기류>제주, 악취관리지역 지정 추진…한돈협 입장은 유선민원 대부분…이름도 몰라 ‘개선기회’ 절차도 거치지 않아 법령·규정위배…근본목적 의심 일선 지자체의 양돈장 밀집지역에 대한 악취관리지역 지정 추진에 양돈업계가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는 도내 양돈장 96개소, 89만6천292㎡에 대한 제주특별자치도의 악취관리지역 지정계획 공고(2018년 1월5일)와 관련 지난 22일 의견을 제출하고 신중한 판단을 촉구했다. /본지 1월19일자 6면 참조 한돈협회는 이를통해 “악취관리지역 지정 후 축사의 사용중지 및 폐쇄조치를 하겠다는 것은 수십년간 계속 해오던 생계를 뺏고, 수억원에 달하는 사유재산권을 침해하는 심각한 행정조치”라고 강한 유감을 표출했다. 한돈협회는 악취관리지역 지정에 따른 행정처리가 일부 현행 규정에 위배될 뿐 만 아니라 과도한 규제를 위해 의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면서 제주도의 그간 행보에 대한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 “펜션이 실험실인가” 한돈협회는 먼저 제주도의 악취측정 방법 자체에 의문을 제기했다. 환경부 훈령에 ‘사업장 관계인의 입회하에 지도 점검을 실시토록 한다’고 명시돼 있음에도 불구, 규제대상 농가의 입회없이 악취를 측정하다 보니 직접 이해당사자 입장에서는

닭고기자조금 ‘운영 부실’ 도마 위 닭고기자조금사업이 올해도 순탄치 않을 전망이다. 의무자조금임을 무색케 할 정도로 지난해까지 연간 거출률이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조금 납부 실적 저조의 가장 큰 원인을 닭고기자조금의 구조로 관련업계에서는 지적하고 있다. 2009년 의무자조금으로 출범한 닭고기자조금은 단일 생산자단체로 구성된 타 축종 자조금과는 다르게 대한양계협회, 한국육계협회, 한국토종닭협회, 농협 목우촌 총 4개 단체가 속해 있다. 그런만큼 단체간 자조금 분담에서 불협화음이 나오고 있다. 일부 단체의 경우 자조금 분담 비율이 낮음에도 오히려 자조금 집행 예산이 그렇지 않은 단체와 동일하거나 더 많이 책정되면서 형평성 문제에 대한 논란이 가시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한 단체 간 불신이 깊어 자조금 거출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는데다 의견조율 역시 쉽지 않다. 뿐만 아니라 예산 수립이 늦어지며 농림축산식품부 승인도 지연돼 적시에 사업 집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다른 축종 자조금은 해당년도 말에 사업 계획과 예산을 수립, 농식품부 승인까지 완료하고 해가 바뀌면서 즉시 사업을 진행한다. 하지만 닭고기자조금의 경우 지난해에는 4월 말이 돼서야 겨우 사업을 집행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