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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저트 전문 ‘데르뜨’ 과일젤리 3종 출시

매일유업, 부드러운 젤리에 과육·과즙 함유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매일유업이 최근 디저트 전문브랜드 ‘데르뜨’를 통해 부드러운 젤리 속에 풍부한 과육과 과즙을 듬뿍 담아 상큼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는 과일젤리 디저트 ‘데르뜨 (D’ertte)’ 3종을 출시했다.
특히 ‘젤리가 된 과일’이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이 과일젤리 디저트 데르뜨 3종은 과즙이 40∼50% 이상 풍부하게 함유된 과즙 젤리와 함께 과일 본연의 탱글탱글 하고 상큼한 식감을 함께 느끼도록 과육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또 식감을 더욱 살려주는 쫀득한 코코넛 젤리인 나타데코코도 더해 씹는 재미를 높였으며 과즙과 과육이 함유된 과일 젤리인 만큼 신선함을 지키기 위해 제조부터 전 단계를 냉장 보관으로 유통한다.
데르뜨 3종 제품으로는 주스 형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오렌지와 더불어 기존에 젤리 형태로는 접하기 어려웠던 자몽과 백도 3가지 맛으로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현재 국내의 과일젤리 시장은 685억원(17년 11월 기준) 규모로, 16년 대비 14%(▲81억원) 증가하고 있다.
매일유업 한 관계자는 “최근 레스토랑과 카페 등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외식 문화를 넘어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입해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 제품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디저트 전문 브랜드인 ‘데르뜨’를 론칭했다”고 말하고“이 제품은 대중적으로 친숙한 과일을 소재로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앞으로도 2030 여성과 홈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제품의 용량과 소비자가격은 130g 기준 1천600원(편의점 구매 시)이다.






닭고기 ‘호’ 아닌 ‘중량제’ 도입…피해 차단을 [축산신문서동휘기자] 소비자들과 치킨 프랜차이즈업체에 판매되는 닭고기에도 ‘호’ 수가 아닌 ‘중량’을 표시하는 것을 도입해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닭의 마리당 중량이 제각각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혼선을 방지하고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다.쇠고기나 돼지고기의 경우 1g까지도 의무적으로 중량을 표시하지만 닭고기의 경우 중량단위로 결정되는 산지시세와는 별개로 그간 소비자들과 치킨 프랜차이즈업체에 판매되는 제품에는 호 수만 기재해왔다.한국육계협회(회장 정병학)에 따르면 현재 육계는 무게에 따라 100g 단위로 5~16호까지 세분화 돼 있다. 예를 들어 중간 크기인 9호는 무게가 851~950g, 10호는 951~1050g인 것으로 16호가 가장 크다.현재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10호 닭의 경우 실제 중량은 950g만 넘으면 현행기준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다. 그러나 실제로는 100g 가량 차이가 날 수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이를 알 수가 없었던 것.이에 그간 닭고기 업계서는 호수가 아닌 중량을 표시해야 혼선을 방지 할 수 있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 오고 있었다.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선진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국가를 가더라도 닭고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