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이슈

<조사료 경쟁력, 생산효율이 좌우> / 원인터내셔널

단순 생산 개념 넘어 원가절감 통한 농가경영 효율화 기여

  • 등록 2018.04.11 11:39:57
[축산신문 기자]


세계 경제는 점차 단일화 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농·축산업계는 보호 무역의 울타리를 벗어나 무한 경쟁의 세계로 노출되고 있으며, 경쟁에서 도태되지 않고 생존하기 위해 대형화, 기업화의 추세는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닌 필수불가결한 시대적 대세라고 하겠다. 이러한 시점에서 축산 조사료 장비는 더 이상 단순한 축산 농가의 작업기가 아닌 원가 절감 등을 통한 축산 경영의 효율화를 위한 선진 기계화 생산 장비로서 그 중요성이 날로 증가되고 있다. 이에 원인터내셔널(대표 원유종)은 가격을 통한 후진적인 경쟁은 국내 축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의 걸림돌이 된다는 인식하에, 제품의 고급화 및 효율화를 통한 품질 위주의 선진적인 시스템을 통한 고성능, 고품질의 제품 공급으로 실질적인 국내 축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의 토대를 제공하고자 산업 생산 장비로서의 조사료 작업 기계를 선도하고 있다.


1. 복합기 (FUSION3 PLUS)

베일·랩핑 동시에…네트·비닐 겸용 사용 가능


한대의 트랙터로 베일 작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래핑 작업까지 할 수 있는 복합기로서 베일 결속을 위해 네트와 비닐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장비다. 

터치스크린 채용으로 컨트롤박스 조작이 훨씬 편리해졌을 뿐만 아니라, 래핑부와 네트부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래핑 작업과 네트 투입 상황을 모니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베일압력 등을 포함한 모든 제어를 컨트롤박스에서 제어 가능한 완전 자동시스템의 사양으로서 인력과 작업 시간을 반으로 줄일 수 있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이는 조사료 생산 작업의 특성상 기후(일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상황에서 축산 농가에게는 최단시간내에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으므로 짧은 시간에 다량의 양질의 조사료 생산과 생산원가의 대폭 절감을 가능케 해 축산경쟁력 확보에 큰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전국적인 농가의 작업 인력난이 극심한 환경과 고가의 트랙터 구입을 위한 경제적 부담, 날로 치솟는 국제 유가로 인한 조사료 생산을 위한 원가 상승 등을 고려할 때 1대의 장비로 다기능을 소화한다는 것은 국내 축산 농가에게 커다란 경제적 이익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가의 축산 조사료 생산 장비는 장비 구입과 관련한 초기 투자금액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제품의 내구성으로서, 작업 중에 잦은 고장이 발생한다면 이는 시간과의 싸움인 조사료 생산 현장에서 아주 치명적이며 사후 유지 관리 비용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생산 원가를 크게 증가시키는 요인이 된다. 이러한 조사료 생산 현장의 특수성에 적극적으로 대처키 위해 FUSION3 PLUS는 고강도의 특수강을 사용해 제품의 내구성을 극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잔고장의 발생률을 현격히 줄이도록 설계, 제작되었다.  



2. 원형 베일러 (F5600)

전 과정 자동화 설계…초보자도 쉽게 작동


F5600 원형베일러는 기존 베일러 시장에서 수동 조작으로 인한 작업자의 불편과 작업 능률성을 저하시켰던 부분을 획기적으로 해소한 완전 자동 시스템의 베일러이다. 작물 인입, 베일 형성, 베일 배출까지 모든 작업이 완전 자동으로 이루어지므로 기계 사용에 대한 복잡한 사용법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운전자나 노약자부터 베일러 사용의 초보자까지 누구나 쉽게 장비를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획기적인 편의성으로 인력난의 국내 농촌에 큰 힘이 될 뿐만 아니라 베일 작업 속도도 기존 베일러보다 크게 향상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원형베일러의 고급화를 선도할 제품으로 기대를 모은다.

튼튼한 내구성은 기본이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최고의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 주동력 전달 체인은 고강도 공업용 100H체인이며 동력전달 부위의 2중 베어링은 기존 베어링의 수명보다 길고 초고강도 베일을 생산하기 위해 50mm 고강도 롤러축을 적용했다. 소요 동력을 줄이기 위한 McHALE만의 특징인 12mm 2중 대칭 절단 로터축은 작물이송과 절단을 원활히 하며 로터날의 파손을 현저히 줄여준다. 무엇보다도 FUSION3 PLUS와 마찬가지로 드롭플로워 장치의 기본 장착 외에 하이드로플렉스 기능을 추가해 작물의 막힘 현상을 최소화하며 작물 인입량에 따른 인입폭의 자동 조절이 이루어지도록 설계되었다. 특수처리된 고강도 칼날의 우수한 절단력은 우수하고 초고압축 베일을 형성해 고품질의 조사료 생산을 가능케 하며 이물질 인입에 대비한 절단부 유압보호장치로 장비의 내구성을 증대시킨다. 베일을 배출할 때마다 그리스 및 오일이 프로그램화된 자동 공급 장치를 통해 일정량이 급유됨으로써 장비의 수명 연장 및 소음을 최소화 한 최고 성능의 제품으로 효율적인 축산 경영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베일러의 두뇌라 할 수 있는 컨트롤박스는 완전 한글화되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네트, 베일압력, 칼날작업 등의 모든 조정을 컨트롤박스에서 할 수 있다. 


3. 랩피복기 (VS200/300)

2암 폴더 시스템…작업시간 단축·안정성 배가


VS200은 2암 폴더시스템의 적용으로 기존 베일 래핑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고 래핑암 회전 시 기계의 안정성을 배가시킨 혁신적 제품이다.

전자동 컴퓨터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랩의 압력 조정, 래핑암 적정속도 설정 및 조정 등을 모두 컨트롤박스를 통해 제어한다. 2개의 회전 롤러는 각각 개별 모터에 의한 구동 시스템으로 베일을 안아서 래핑 작업을 진행할 때 기계적 에러를 방지하고 원활한 작업을 수행하며, 3점링크 타입으로 습지에서의 작업은 물론 이동하면서도 래핑작업이 가능하다. 2중 구조의 프레임은 초중량 베일의 래핑 작업까지 가능케하며, 자체 유압휠터 시스템은 유압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이물질에 의한 막힘을 방지한다.

VS200은 래핑 작업 완료 후 베일을 세워주는 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작업이 끝난 베일을 바닥에 세워놓고 장시간이 지나도 바람에 의해 랩이 풀리거나 작물에 의한 랩의 찢김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4. 디스크모우어컨디셔너 (FC3125/3525DF - FC3115D)

유압완충장치 갖춰 수평 유지·내구성 뛰어나


세계 최고의 축산작업기 전문업체인 KUHN사에서 생산해 공급되고 있는 디스크모우어컨디셔너는 튼튼한 내구성과 고성능의 품질로 이미 국내 소비자에게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현재 국내에 판매되는 모든 전방컨디셔너가 스프링타입의 완충장치로서 작업 바닥면의 불규칙한 돌출과 돌, 보릿골과 같은 수로 및 움푹 패인 홈 등으로 인한 작업성 저하 및 기계 파손의 위험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있는 반면, KUHN의 전방컨디셔너인 FC3125/3525DF는 국내 유일의 유압완충장치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서 전후좌우의 뛰어난 수평 유지와 안전한 작업성과 견고한 내구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2018 신제품으로 출시되는 FC3115D는 버티칼 폴더식 후방컨디셔너로서 작업폭은 3.1m이며, 쿤만의 특허 사양인 리프트컨트롤 서스펜션 기능으로 지면 적응력이 우수하며 운전자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컨디셔너의 칼날 교환은 원터치 방식으로 간편하게 칼날을 교환할 수 있다.


5. 반전집초기 (GA6501P)

지속적 윤활작용 가능해 부품 마모도 최소화


깨끗하고 뛰어난 집초 성능은 기본이며, 오일 주입식 밀폐형 기어박스 구조가 아닌 그리스 주입형 기어박스 구조로서 지속적인 윤활작용이 가능해 베어링 및 기어의 마모를 극소화시켜 부품의 수명을 연장시킬 뿐만 아니라 잔고장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트랙터 부착형 2-로터 시스템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작물을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대형베일러를 이용한 베일 작업시 작업시간의 단축과 고압의 작업을 통한 네트 및 랩의 소모성 자재의 절감으로 축산 농가의 조사료 생산 단가를 크게 낮출 수 있어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 국내의 좁은 농지와 농로 여건으로 견인형 대형 집초기의 이동의 제약에 따른 불편을 완벽히 해소할 수 있다.(Tel. 031-663-7490~3)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