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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 트랙터 공급 다각화 노력

동양물산, 스리랑카 수출형 모델 출시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동양물산은 최근 스리랑카 현지 사정에 맞게 개선한 경제형 수출모델 TE50 맞춤형 트랙터<사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계기로 동남아 시장 수출확대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다.
스리랑카는 인구 2천100만명, 1인당 국민소득은 약 4천불 정도이다. 
주요 농산물은 차, 고무, 코코넛과 쌀 등이며 식량 확보 차원에서 국가적으로 농업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국가이다. 따라서 기존의 농기계 시장이 경운기에서 트랙터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아직까지 트랙터 시장 규모는 년 4천~5천대 규모로 50% 이상이 인도에서 수입되고 있다.
그러나 아시아 시장이 점차 성장함에 따라 동양물산도 적극적인 공략으로 서남아,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양물산은 고급형 트랙터 개발과 판매로 해외에서 명성이 높다.
또한 아시아 지역과 아프리카, 중동 등 저개발국가 및 단순 작업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경제형 트랙터로 공급되고 있는 40, 50마력급 TE40, 50 모델을 현지 요구조건에 맞춘 맞춤형 트랙터를 공급하기로 한 것이다. 
트랙터 공급 수량은 연간 300~400대로 예상되며, 향후 점차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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