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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농업인 맞춤형 종합복지서비스 제공

LG U+, 농협에 전화기 1만대 추가 기증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생활환경 개선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과 LG유플러스가 지난달 24일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전화기 기증행사<사진>를 갖고 농촌 취약계층 지원을 함께 해나가기로 했다. 
이날 광화문에서 열린 기증행사에는 김병원 농협회장과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을 비롯해 양측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이날 전용전화기 1만대 기증으로 ‘농업인행복콜센터’ 전화기는 누적 2만대를 기록하게 됐다.
하현회 부회장은 기증행사에서 “농업인행복콜센터와 전용전화기 보급을 통해 농촌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농촌 생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ICT 기술 보급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병원 회장은 “농촌지역은 인구감소와 급속한 고령화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증가하고 있다. 농협은 농업인행복콜센터와 농촌현장지원단을 통해 맞춤형 종합복지서비스 지원을 강화하는 등 농촌사회안전망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했다.
‘농업인행복콜센터’는 홀몸어르신 등 70세 이상의 고령 농업인을 돌봄 대상자로 등록하고 전문상담사의 상담과 말벗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들로부터 다양한 분야의 고충을 접수 받아 돌봄도우미·봉사단체·전문업체 등과 연계해 일상에서 겪는 생활불편을 해소해주는 역할도 수행한다.
‘농업인행복콜센터’는 지난 3월부터 돌봄 대상자 중 취약농가를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전담조직인 ‘농촌현장지원단’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도배, 장판, 페인트, 전기배선(LED등 교체), 부엌(싱크대), 화장실, 창호, 단열공사, 보일러 등 노후화된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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