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낙농

서울우유, ‘구워구워 치즈’ WARC 어워드서 2개 부문 수상

캠페인 통한 마케팅 성과 인정 받아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서울우유의 목장나들이 ‘구워구워 치즈’ 광고캠페인이 ‘아시아 태평양 에피어워드 2018’ 동상과 WARC(World Advertising Research Center)가 진행하는 ‘WARC 어워드’에서도 2관왕을 차지했다.
서울우유의 ‘구워구워 치즈’ 광고캠페인은 치맥(치킨+맥주), 떡튀순(떡볶이+튀김+순대)에 이어 잘 어울리는 음식의 줄임말로 ‘삼치(삼겹살+치즈)’라는 표현을 쓰며 언어유희 트렌드를 반영했다. 
특히 이 광고는 ‘삼치’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식당 주인이 성난 반응을 보이는 상황을 ‘눈에서 레이저가 나오는’ 모습으로 담아내며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킨 것이 인상 깊다. 
또 광고대행사인 맥켄월드그룹 코리아가 선보인 목장나들이 ‘구워구워 치즈’ 광고캠페인은 한국의 전통적인 고기를 구워 먹는 외식 스타일과 굽는 치즈를 결합해 치즈에 대한 고정관념을 변화시켜 홍보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해당 캠페인은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 2018)’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한데 이어 WARC 아시아 전략상(WARC Prize for Asian Strategy)부문에서 동상(Bronze)과 로컬 히어로 스폐셜 어워드(Local Hero Special Award)까지 총 3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