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서울우유조합(조합장 문진섭)은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리프레시(Refresh) 초코우유 ‘헛개로깨 초코’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헛개로깨 초코’는 지난해 8월 출시한 ‘헛개초코밀크’의 리뉴얼 상품으로 음주 후 리프레시를 위해 편의점을 찾는 2030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새롭게 탄생했다. 특히 달콤한 초코우유가 음주 후에 마시기 좋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되어 앞으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헛개로깨 초코’는 숙취해소를 목적으로 판매되는 시중 음료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는 평가다. 더불어 1970년대 초등학교 도덕교과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모티브로 한 인기 이모티콘 ‘바른생활’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