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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공업, ‘고객만족 특별 서비스팀’ 가동

전문가 구성…전국 순회 신속 서비스 제공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하창욱)이 농번기에 이앙기와 콤바인 제품의 좀 더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위해 ‘2019 고객만족 특별 서비스팀’을 운영한다.
대동공업은 2014년부터 농번기인 이앙철(5월)과 수확철(10월)에 자사의 개발, 품질, 서비스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만족 특별 서비스팀’을 구성해 8개의 지역 본부와 150개 대리점의 서비스 팀과 함께 농민들에게 제품의 정비 및 수리, 사용 방법 교육 등의 좀 더 신속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즌별로 올해 이앙철에는 5월 20~21일 충남, 22일 전북, 23~24일은 전남에서 이앙기 특별 서비스팀이 활동한다. 10월 수확철의 콤바인 특별 서비스팀의 활동 시기 및 지역 등의 세부 일정은 9월에 확정되며 국번 없이 1588-2172로 문의하면 된다. 대동공업은 ‘특별 서비스팀’을 통해 서비스뿐 아니라 농업 현장에서 고객을 만나 제품의 품질이나 성능의 개선점을 파악하고 새로운 기술이나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 제품 개발에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한편, 대동공업은 본사, 전국 8개 지역본부, 150개 대리점 등 총 159곳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장에서 정비가 어려운 문제 발생시 각도 지역 본부에 배치된 예비 농기계를 해당 농민에게 대여해 농업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있다. 서비스 시간 단축 및 품질 제고를 위해 ‘트랙터 엔진 및 미션 5년 무상보증’, ‘12시간 서비스 대응 TFT’, ‘50시간 무상점검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을 골자로 한 ‘한분일분’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이 중 ‘50시간 무상점검 서비스’는 국내 농기계 업체로는 유일하게 트랙터, 콤바인, 승용이앙기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제품 구매 후 사용 시간이 50시간을 초과했을 때 고객을 방문해 엔진 오일, 엔진 오일 필터 등의 주요 소모품을 무상교환 해주고 기대 점검, 자가 점검 요령 교육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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