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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자조금 1원당 농가 수익 79.1원 ↑

관리위, 지난해 사업성과 분석 결과 발표
“자조금, 소비·홍보 위해 필요” 최다 응답
TV PPL 광고 인한 한우 호감도 크게 상승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자조금 1원당 한우 농가의 수익은 79.1원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코리아리서치 인터내셔널에 의뢰한 2018년 한우자조금 성과분석을 발표했다.
한우자조금사업에 대한 경제적 성과분석 결과 2018년 한우자조금 1원당 79.1원의 성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단기적 효과와 장기적 효과를 포함한 것이라고 자조금은 설명했다.
또한,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한 성과분석에서 ‘한우자조금 사업 필요성’에 대해서는 91.8점을 받았고, ‘자조금 예산의 효율적 배분 정도’에 대해서는 67.6점을 받았다.
한우자조금 사업이 필요한 이유로는 ‘한우홍보를 통한 소비촉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64%로 가장 많았고, 수급안정과 가격안정, 한우산업 발전 등을 위해 필요하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대외적 성과분석에서는 한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81.9점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한우에 대한 선호도는 전년 70.2점 대비 5점 상승한 75.2점으로 조사됐다.
TV광고에 대한 호감도는 67.7점으로 전년대비 소폭 하락했다. PPL의 경우 전년대비 호감도가 다른 사업들에 비해 크게 상승했으며, 한우에 대한 친근감 및 호감도를 상승시킨 주요 홍보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금번 연구를 통해 사업별 효율성을 분석하고 보완사항을 도출한 만큼 향후 한우자조금사업의 추진방향을 수립하는 중요 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