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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배구 흥행에 도드람도 ‘UP’

올해 2라운드 개막전 매진 이어 시청률도 ↑
‘V리그 타이틀 스폰서’ 브랜드 홍보효과 상승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프로배구<사진>의 인기가 고공행진하며 도드람양돈조합(조합장 박광욱)도 미소를 짓고 있다.
한국배구연맹(KOVO)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종료된 ‘도드람 2019~2020 V-리그’ 2라운드 평균 시청률(케이블TV가구/생중계)은 0.90%로 지난 시즌 0.87%에서 0.03%p 증가했다.
특히 여자부 경기는 0.76%에서 0.25%p 증가한 1.01%로 상승했다. 여자부 GS칼텍스와 KCG인삼공사 경기가 1.56%, 남자부에서는 현대카드와 OK저축은행의 경기가 1.37%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온라인 시청자 수도 점점 증가하여 기존 네이버 및 아프리카TV와 더불어 이번 시즌부터는 다음에서도 온라인 시청이 가능해졌다. 온라인 중계 채널 확대를 통해 시청자의 폭이 더 넓어졌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실제로 이번 시즌은 남녀부 개막전부터 매진을 기록하며 프로배구 인기의 흥행을 예고하기도 했다.
프로배구의 흥행에 웃음짓는 곳은 비단 스포츠계만이 아니다. V-리그 타이틀스폰서인 도드람양돈조합에게도 의미가 적지 않다. 프로배구가 인기를 끌수록 도드람한돈 브랜드의 노출이 많아질 수밖에 없고 이는 곧 인지도 제고로 직결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도드람양돈조합은 이에 따라 이번 시즌 흥행을 위해 개막전부터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배구 팬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왔다. 시즌 시작과 함께 남녀 프로배구단 홈 개막 경기를 포함해 모두 9회 ‘도드람 푸드트럭’을 운영, 배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도드람한돈 삼겹살과, 곱창볶음을 무료 제공 하고,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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