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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 케이푸드 확산 디딤돌로”

농식품부,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 시작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영화 ‘기생충’의 미국 오스카 4관왕 수상을 적극 활용해 지난 22일부터 미국 대표 온라인몰인 아마존(AMAZON)을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한국 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추진한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오스카 4관왕 기념, 한국 식품 4개 고르면 1개는 무료’ 이벤트를 개최, 영화 속에서 노출되었던 식품과 온라인몰에서 인기있는 ‘수출 농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위해 인도네시아 큐텐(Q10), 베트남 라자다(Lazada), 태국 쇼피(Shopee) 등 신남방 국가 중심으로 ‘영화 속 이슈식품' 온라인 특별 판촉전도 병행한다.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후광에 맞물려 경제적 효과를 내기 위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관 내 한국 식품 홍보 부스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한다.
홍보부스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한국 식품을 소개하고 ‘한국 식품 먹는법’, ‘한국 식품 활용한 나만의 요리법’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미국 주류 시장 내 한국 농식품을 알리고 확산시킬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상진 수출진흥과장은 “한때 드라마의 인기로 중국에서 ‘치맥’ 바람이 불어 우리나라 맥주 수출이 늘었던 것처럼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또 다른 한류”라며 “이 기회를 활용해 한국 식품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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