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이슈

<조사료는 경쟁력…자급률 높이자 / 정주농축산>풍부한 현장경험 바탕 글로벌 유수 작업기 수입 공급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정주농축산기계(대표 김희광)는 양질의 조사료 수확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주농축산기계는 지난 1984년부터 착유 시스템 및 축산 작업기를 처음 농가에 공급하기 시작한 이후, 품질 좋은 장비를 공급하기 위해 독일 웰거 베일러, 덴마크 J/F 예취기, 집초기 일본 스타 사각베일러, 기타 조사료 수확 장비 등 조사료 수확장비를 공급에 나섰다.
그동안 많은 시행 착오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세계 유수 작업기인 독일 크로네(krone)조사료 수확장비, 존디어(JOHNDEERE)베일러, 아그로닉(AGRONIC)마이즈 베일러, 켐퍼(kemper)옥수수 수확장비, 솔라(Sola)옥수수 및 목초 파종기를 수입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제작 생산기종은 베일 칼날 연마기, 진압기 등이다.

존디어 베일러
인입량·속도 증가 5열 방식
픽업가이드 내구성 극대

존디어 베일러의 픽업부는 2천200MM의 광폭픽업을 채택했다. 캠 트랙방식의 픽업을 사용하며 존디어만의 특별한 기술력으로 내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픽업 베어링 트랙방식을 단조방식(열처리로 가공하여 하나로 만든 캠 트랙방식)인 복열베어링으로 제작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고장률이 감소하고 사소한 문제로 작업시간에 방해를 하지 않으면서, 픽업스프링의 배열이 5열 방식으로 작물 인입량과 속도를 더욱 증가시켜 작업이 원활하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픽업 가이드를 타사와는 다르게 아이언 도금이 아닌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픽업 가이드의 강도와 내구성을 더욱 더 극대화 시켰다는 점이다. 
일체형 로터의 장점으로는 픽업과 로터간의 거리가 짧아 작물의 흐름이 원활하여 막힘 위험을 감소시키며, 로터를 구동하는 부품 개수가 적어 고장률을 감소시켰다.
또한, 로터부분이 타사의 방식과는 다르게 전폭작동이 되기 때문에 코너링에서 막힘 위험을 대폭 줄였으며, 로터가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이기 때문에 작업에 더욱 더 도움이 된다.
그리고 로터 타인부분을 HARDOX(하독스) 재질을 사용하여 내마모성, 강도 대비 중량이 뛰어나며, 변형이 적은 HARDOX(하독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볏짚절단에도 변형이 없다.
HARDOX(하독스)의 내마모성이란, 마모 및 충격에 강한 경도가 높은 S45C 열처리 강판대비 최소 3배 이상의 내마모성을 보유한 강재이며, HARDOX(하독스)의 주요 사용처는 쇄석기, 크라셔, 굴삭기 버켓의 이빨부분으로 사용된다. 
존디어만의 키너매틱 드롭플러어의 장점으로는, 타사와는 다른 경첩방식(앞이 열리면 뒤가 좁혀지는 방식)이 아닌 로터와의 모든 부분이 일정하게 작동되는 키너매틱 드롭플로어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드롭플로어 작동시 베일러 바닥판 전체폭이 작동되어 막힘 해소 성능이 매우 우수하며, 작업시에 막히더라도 빠르게 해소하여 작업이 가능하다.
베일 성형롤러 부분의 고하중을 많이 받는 4개의 롤러 (2번, 3번, 13번, 17번)를 4T 철판과 직경을 증대시킨 복열베어링 사용으로 고중량, 고밀도 베일 생산에 적합하며 18개의 모든 롤러에 12개의 주름이 있어 20%의 롤러강도를 증가시켰다.
또한 18개의 베일롤러를 채용하여 존디어 베일러는 젖은 작물과 건조한 작물 구분 없이 매우 조밀한 베일생산이 가능하다.
높은 씰링 보호를 위해 모든 롤러에 8-립 오일실을 채용하여 수분침투, 이물질에 의한 베어링 파손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기술력을 선보이며, 존디어 베일러만의 섬세하고 내구성을 극대화시키는 기술력을 발전시켰다.
구동부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다이아몬드 체인을 사용했다. 픽업구동 #60번을 사용하고 나머지 모든 구동체인을 #100번을 사용했다. 다이아몬드 체인은 보다 견고성과 내구성을 위해 다이아몬드 체인을 사용하여 모든 작업에 힘을 더하고 원활한 작업에 도움을 많이 준다.
네트결속장치는 특허받은 존디어만의 뉴 메카니즘 네트장치를 사용하여 손쉬운 네트교체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손쉬운 네트교체는 30초면 충분하며, 타사와는 다르게 복잡한 네트투입이 아닌 다이렉트로 네트를 투입하고, 브레이킹 방식으로 네트를 잡아주기 때문에 네트가 팽팽하게 투입되어 네트소모량을 최소화시켰으며, 예비용 네트보관함이 있어 작업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준다.
표준으로 장착된 고급자동 체인 윤활시스템과 중앙집중식 자동구리스 시스템으로 유지보수에 많은 도움을 주고 롤러의 베어링 교체를 위해 롤러를 분해할 필요가 없이 교체가 용이하며, 좌우 풀 오픈도어를 사용하고 있다.
더 넓고 컬러풀한 터치 스크린 컨르롤러를 장착하여 에러코드 표시와 전장시스템 진단이 가능한 최첨단 컨트롤러이며, 작업시에도 원활하게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다. 
또한 운전석안에서 모든 베일 설정(베일직경, 베일밀도, 네트, 자동 윤활유, 구리스, 기타)이 가능하다.
존디어 베일러만의 뒷문 자동 개폐 장치는 뒷문 실린더에 댐퍼기능이 있어 완충역할을 하며, 댐퍼기능이 없는 경우에는 힌지핀과 유압에 무리가 가능 경우를 최소화 시켜 유지보수비와 내구성을 극대화 시켰다.
로드센싱 시스템 없이 기존 외부유압만으로 뒷문 자동작동이 가능하며(단, 유량조절이 가능한 구조의 트렉터에 해당됨) 트렉터의 외부유압 4포트로 모든 작동이 가능하며, 트렉터의 유량과 유압 컨디션을 베일러 모니터로 확인 가능하다.  

크로네 EasyCut F 320CV 예취기
작물 막힘·엉킴현상 최소화…충격 완화 안전시스템

Easy Cut F 320CV 모우어는 크로네만의 특별한 보호 시스템과 안정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최고의 기술력이 집약된 예취기다. 
기존 모든 작업자가 예취작업에서 돌이나 이물질 등 디스크와 충돌이 잦은 작업으로 충격에 의한 수리가 요구가 많으나 F 320CV 예취기 SafeCut은 충격시 롤핀이 끊어지면서 디스크가 상부로 15mm 상승하며 회전을 멈춰 스퍼기어의 충격을 최소화하고 계속적으로 회전하는 옆 디스크와 간섭을 피하여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국내유일 Krone만의 안전시스템이다. 이러한 안전 시스템은 수리비용이 크게 들지 않고 손쉽게 롤핀만 교체하면 수리가 완료된다.
컨디셔너 날은 V자 플레일(도리깨)형 컨디셔너 타인을 이용하여 작물의 막힘과 엉킴 현상을 최소화했고, 600/900RPM으로 조절이 가능하여 유동적인 컨디셔너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작물의 양에 따라 컨디셔너 상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작업자가 최적의 작업조건을 만들어 작업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좌우상하 수평스프링의 장점은 고르지 못한 농지에서도 문제없이 작업이 가능하며, 전방에 장애물이 있을 경우 좌우상하로 무빙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계의 수명을 최대한 늘려주는 효과를 준다. 

크로네 SW TC640 집초기
국내 유일 특수 집초암 사용…가볍고 견고해 오래가

KRONE의 집초기는 획기전인 집초기의 기술력을 집약화하여 탈부착이 간편한 암으로 수리가 쉽고 수리시간이 빨라 작업시간을 향상시키며, 유지보수비가 저렴하다. 또한 타사와는 다르게 집초암 베어링하우징이 특수한 집초베어링 하우징을 사용하여 보다 견고성을 보여주며 두꺼운 집초암을 보여준다.
국내유일 특수한 집초암 베어링 하우징을 사용했으며, 알루미늄(둘알륨 )소재를 사용하여 안정성이 높고 가볍고 견고하면서 집초기의 수명연장을 실현해준다.
KRONE 집초암 기어박스는 트랙의 변형이나 깨짐 현상을 최소화시켰으며, 암의 집초 역할을 완벽히 수행한다. 그러면서 수리, 보수비용을 최소화하며 영구 윤활유 및 유지관리가 불필요하다. 
가이드 롤러는 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보호되며 작업기의 수명을 최대한으로 연장시켜준다.
지형에 따라 유동적인 상부히치와 차축을 조절가능하며, 집초폭을 5천700mm~6천400mm까지 조절할 수가 있다. 링크 좌우에 탄성 밸런스 시스템을 부착하여 롤링현상이 없이 최적의 상태로 작업이 가능하다. 
고강도 암으로 집초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krone 집초 스프링은 두껍고 탄성이 좋아 교체시기를 늦춰준다. 

크로네 KW672 반전 집초기
균일패턴 작업으로 사료품질 개선…기어박스 반영구적

krone 반전집초기는 맞물림이 정확한 문어발형 링크를 적용하여 확실한 동력전달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로터를 구동하는 밀폐형 액체 그리스 윤활 기어박스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유지보수를 따로 할 필요가 없는 시스템이다.
또한 OctoLink 시스템은 가장 바깥쪽의 로터를 180° 접을 수 있어, 도로주행 혹은 작업이 완료된 후에 공간을 최소화 시켜 안전을 중요시 할 수 있다.
집초스프링은 타인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모든 조건에서 탁월한 작업을 만든다. 반전집초 스프링은 작물을 오염시키지 않고 KRONE만의 유연하고 고하중을 처리 할 수 있다. 수년간의 작업 후에도 오염과 관계 없이 정확하게 작업이 가능하여 내구성이 길다.
반전기의 장점으로는, 모든 조건에서 균일한 퍼짐 패턴을 가지고 있어 작업속도가 빠르며, 간단한 디자인으로 유지보수가 쉽고, 균일한 패턴의 작업은 작물의 시들음을 개선하고, 건조 시간을 줄여줘 고급조사료 품질을 향상시킨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