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4 (수)

  • 구름조금동두천 15.5℃
  • 구름많음강릉 17.0℃
  • 구름많음서울 16.2℃
  • 구름조금대전 19.2℃
  • 구름조금대구 18.9℃
  • 맑음울산 20.4℃
  • 구름많음광주 18.9℃
  • 맑음부산 21.6℃
  • 흐림고창 18.2℃
  • 맑음제주 21.2℃
  • 구름많음강화 13.4℃
  • 구름조금보은 18.1℃
  • 맑음금산 18.0℃
  • 맑음강진군 20.4℃
  • 구름조금경주시 20.0℃
  • 맑음거제 18.9℃
기상청 제공

‘아침에 우유 한 잔’ BTS 효과 톡톡

우유 소비 촉진·홍보에 큰 역할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한국가요 최초로 빌보드 핫 차트 100에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우유 홍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신곡에서 아침에 우유 한 잔 이라는 가사와 함께 우유를 마시는 도입부 장면은 세계인들의 관심을 모으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한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우유 애호가로 잘 알려진 멤버 정국이 우유 한잔을 들고 있는 사진을 직접 트위터에 올린 날 1년간 4.09%의 하락세를 보였던 미국의 우유 선물가격이 1.6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우유소비촉진 캠페인인 갓밀크(Got Milk)도 공식 계정을 통해 이 노래의 도입부 장면과 정국의 트위터 사진을 여러 차례 공유해 많은 관심을 끌었고, 정국의 연관검색어에서 우유 가 1위를 차지하는 등 낙농업계는 우유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프랑스의 한 유업체도 트위터를 통해 2백만 ‘좋아요’를 기록한 정국의 사진 한 장이 수년간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홍보해온 업체의 노력보다 파급효과가 크다며 그의 영향력을 인정했다. 





배너



포토



축종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