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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공업, 북미 트랙터·운반차 판매 더블 신기록 달성

지난해 소매판매 1만6천대…올해 사전주문 1만대 돌파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주)대동공업(공동대표이사 김준식·원유현)이 북미 시장에서 트랙터 및 운반차 판매에 있어 ’20년 소매 판매는 1만6천대, ’21년 딜러 사전 주문은 1만대를 기록하며 2개 부문에서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대동공업은 1993년 북미 현지법인 대동 USA를 설립해 미국과 캐나다에 약 480여개의 딜러를 두고 100마력 이하 트랙터를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딜러망 없이 2개 트랙터 모델만 가지고 시작해 현재는 61개의 트랙터 모델을 가지고 연평균 1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탄탄한 시장 기반을 구축했다. 지난해 승용잔디깎기(제로턴모어) 출시를 필두로, 올해 소형 건설장비 프로토타입을 공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영업망 강화를 위해 캐나다 현지 법인 설립하는 등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대동공업 김준식 회장은 16년 북미 딜러대회 비전선포식을 통해 5년 후인 2021년까지 북미 시장에서 2배 매출 성장의 목표를 밝힌바 있다. 이후 대동 USA 김동균 사장의 진두지휘 하에 20년 트랙터 및 운반차 1만6천대 소매판매를 달성해 16년 7천600대의 2배 성장을 이뤘다. 이는 역대 최대 소매  판매 기록이며 전년도 1만1천9백대 판매와 비교해도 약 35% 증가한 것이다. 점유율도 높였다. 100마력 이하 트랙터 기준해 지난해 4.4%에서 올해 5.4%로 약 1%p 늘어났다. 20~30마력 이하 트랙터는 지난해 12.8%에서 올해 최소 15%까지 올라간 것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로 북미 소비자들의 자택 체류 시간이 늘면서 농장과 주택 등의 농업과 시설 관리용으로 사용되는 대동의 주력 모델인 50마력 이하 트랙터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해 18% 성장했다. 
대동공업은 공격적인 투자가 소매 판매의 폭발적인 증가와 소비자 선호도를 높였고, 북미 카이오티(KIOTI) 딜러들의 브랜드의 기대감과 신뢰도가 제고와 올해 사전주문 프로모션도 1만대 판매라는 큰 흥행을 거둘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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