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이슈

조사료 완전 자급화 시대로 / 원인터내셔널

고객제일주의 바탕 글로벌 전문업체들과 제휴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신기술 집약 혁신 제품, 신규·업그레이드 라인업


원인터내셔널(대표 원유중)은 세계적인 조사료 전문 업체의 선진화된 조사료 장비를 공급하면서 국내 고품질 조사료 생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더욱 더 주목받고 있다.

원인터내셔널은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제일주의’, ‘고객 및 협력사와 함께 발전하는 동반성장 실현’, ‘노사의 상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익가치 창출’을 추구하고 있다.

원인터내셔널은 올해로 창립 20년 맞이하는 국내 최대 조사료 장비 공급업체로 2002년 평택시 고덕면에서 시작하여 2004년 9월 법인 전환 후 아일랜드의 McHALE, TANCO, 프랑스의 KUHN, 이태리의 MASCHIO 등 세계적인 조사료 전문 업체와 교류하면서, 2008년 평택 도일동으로 사옥을 신축 입주 후 2019년 11년만에 안성시 동항산업단지에 사옥을 확장 신축하며, 조사료 자급화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FUSION3PLUS-T(복합기)

세계 유일 수직형 랩핑장치 장착

랩&네트 겸용…복합기 강자 군림

세계 유일의 수직형 랩핑 장치를 장착한 복합기FUSION3PLUS-T는 기존 네트만 투입되는 방식에서 나아가 랩&네트를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됨으로써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발전했다. FUSION3PLUS-T만의 특징으로는 △터치스크린방식의 컨트롤 박스로 베일 크기 및 압력조절과 네트 장력조절 등 모든 기능 설정을 컨트롤 박스로 제어가 가능하며, 네트장치와 랩핑부에 설치된 카메라로 현재 작업 상황을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다. △랩핑·챔버 개방 후 네트 처리된 베일이 배출되어 닫히는 동시에 작업이 시작되고 랩핑 RPM 또한 기존의 FUSION3-T보다 빨라져서 일반 베일러 작업 속도와 비슷한 수준의 속도로 작업한다. △인입부·총 5열 구조의 픽업스프링과 한국지형에 맞춰 제작된 12T의 로터부, 작물 과입으로 인한 막힘 시 트랙터 내부에서 바닥 판 내림 장치를 통해 막힌 작물을 쉽게 배출, 로터 옆에 작물의 끼임을 방지하는 신형 오거 등 꾸준한 발전으로 복합 베일러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F-5600 (대형베일러)

로드센싱 기술로 완전 자동화

유압레버 작동 불필요 버튼식

MCHALE의 히트작 F5600 원형 베일러는 기존 베일러 시장에서 수동 조작으로 인한 작업자의 불편과 작업 능률성을 저하했던 부분에 로드센싱 기술을 접목하여 작물의 인입부터 베일 형성, 베일 배출까지 모든 작업이 완전 자동으로 빠르고 간편한 작업이 가능하다. 한글화가 적용된 콘트롤박스는 유압 레버 작동이 불필요한 버튼식으로 대체되었고, 네트 모터장착으로 네트 길이를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세계 최고의 내구성과 기술력은 조사료 생산 편의와 시간 싸움에서 커다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K200 (랩피복기)

최대 회전 RPM 60으로 빠르게

베일 이송-세움 장치 일체형

글로벌 랩핑기 전문 회사 TANCO에서 한국 농지환경에 맞춰 전용으로 설계 및 제작한 K200이 출시됐다. 최대 회전 RPM이 60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베일이송 장치와 세움 장치의 일체형으로 간결하고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며, 베일이 불량이거나 잘못 올려진 경우에도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ㄱ자 로딩암의 장점)하다. 

한글화된 콘트롤박스는 완전자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한 번의 터치로 랩핑부터 세움까지 작업할 수 있고, 수직형 실린더로 제작된 칼날부는 랩핑 완료 후 완벽한 컷팅을 자랑한다. 접이식 여분 랩 보관 틀은 최대 4개의 여분 랩을 손쉽게 장착과 탈착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유압 블록과 전기 장치는 AS가 쉽게 설계됐다. 


VS300 (랩피복기)

세계 유일 3암으로 속도 업

한국지형 적합…완전 자동화

세계 유일의 3암 랩핑기 VS300은 2016년 첫선을 보여 국내에서 2년간 필드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제품으로 한국지형에 맞춰 높은 내구성과 빠른 작업 속도로 업그레이드 됐다.

빠른 회전속도와 그에 따른 랩핑암의 내구성, 암을 잡아주는 중심축, 이상적인 유압 블록의 장착, 4개의 여분 랩을 보관할 수 있는 프레임 등 작업기의 균형에 중점을 두고 제품이 설계됐다. 로드 감지장착이 가능하여 베일의 하차를 제외한 모든 작업이 완전자동으로 가능하다.


SMART111(중형베일러)

유럽 완제품 수입…완성도 높여

작물 인입량·속도 대폭 증가시켜

국내 최초 1100×1000M/M사이즈의 중형 베일러SMART111은 타 회사 중형 베일러들과는 다르게 유럽 완제품으로 수입되어 높은 내구성과 완성도 높은 기술력을 겸비했다. 

대형 베일러에게 적용되는 기능인 바닥 판 내림 장치와 과부하를 방지하는 클러치 조인트, 작물의 인입량과 속도를 대폭 증가시킨 넓은 픽업부와 그리스 자동주입장치, 한글판 컨트롤박스 등 뛰어난 제품 성능으로 저마력대 트랙터 사용자들의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높은 베일 압으로 트랙터 오일과 네트, 랩, 상 하차 비용까지 생산비용의 대폭 절감이 가능한 경제적인 베일러이다.


FC3125DF(전방컨디셔너)

내구성 우수…국내 지형 최적화

충돌시 커터바 기어 보호 기술집약

KUHN사의 전방컨디셔너FC3125DF는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국내 지형에 맞게 제작됐다. 좌우상하 지면 상황에 맞는 롤링 작업을 수평을 유지하여 작업이 가능하다.(플로팅기능탑제) 

또한, 50년 이상의 기술력이 집약된 커터바는 강한 장애물의 충돌 시 디스크 축만 파손되어 전체 커터바의 기어를 보호한다. 유압 어큐뮬레이터가 장착되어 충돌 시 기계를 보호한다.

회전 방향의 특허를 보유한 KUHN의 FC3125DF는 작물의 소화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으며,  스틸바 타입의 컨디셔닝은 기어 변경으로 회전속도 조절 가능하여 작물의 양과 종류에 맞춰 최적화된 작업이 가능하다. 원터치 칼날 교체가 가능하며 고강도 특수강의 재질로 기어의 마모를 최소화한다. 


GA6501P(폴더형 집초기)

국내 원조 접이식 이동방식

양 상관없이 일정한 집초 가능

KUHN사의 국내 최초 도입된 폴더형 집초기 GA6501P은 접이식 이동 방식의 폴더형 집초기로 국내 제작되는 집초기들의 롤모델이 될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난 제품이다.

코너 작업 시 트랙터 진행 방향을 그대로 진입할 수 있도록 유압식 굴절장치 장착과 완전 밀폐형 2중 기어박스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과학적인 설계의 유선형의 타인 암은 뛰어난 탄성 및 내구성을 자랑하여 집초 작업에서 작물의 양에 상관없이 일정하게 집초가 가능하다. 

고강도 스프링은 완벽한 집초를 가능하게 하며, 타인암의 외부에 장착되어 부품교체를 쉽게 할 수 있다.

 

CM 20VL (배합기)

작물 투입 쉽고 고른 배합 강점

전기 모터 장착 수직형 배합기

KUHN사의 전기모터장착 수직형 배합기로 △START할 때 역회전 후 정상작동 기능 △슬로우 스타터 기능 모터 △카운터나이프 기능으로 작물이 고르게 절단 기능 △오거의 높이가 낮아 작물의 투입이 쉽고 고른 배합과 넘침 방지 △인버터 타입으로 과부하일 때 0~100까지 1단위로 강약조절이 자동으로 된다. △빠른 배합 시간 △전기모터 시스템에 의한 사료 배합기능 △한 번에 4개 이상의 베일 작업 △배합 중 과부하가 걸렸을 때 2개의 오거 속도가 다르게 회전(인공지능 방식) △터치스크린 △예약작업 기능 △저울 기본 장착 △전자제어장치(모듈) △토출량 자동제어 시스템(예)50kg 투출 후 자동폐쇄, 1kg 단위로 설정 가능 최대 9만9천999kg)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리 및 세계최강의 내구성을 지녔다.


COMPAGNA3000 (일체형 줄파종기)

파종·진압 한번에…편의성 업

경량화 롤러…강력하고 견고

세계 최대의 해로우와사인 MASCHIO사 줄 파종기는 파종 및 진압을 한 번에 작업이 가능하다. 기존의 DAMA24란 제품이 있지만 제품의 간편성을 위해 COMPAGNA3000을 개발했다.

경량화 된 CAGE 롤러를 장착했으며, 텅스텐 재질의 강한 해로우날과 더욱 강력하고 견고해진 메인기어 박스가 장착됐다. 

또한 외부충격 시 개별 기어축이 부러져 전체 커터바를 보호하고 커터바에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디플렉터를 추가 장착하여 차별화를 줬다.


MTR4 (옥수수 파종기)

파종 유무 컨트롤박스로 확인

습지 용이한 더블디스크 방식

GASPARDO사의 옥수수파종기는 기존 일반형의 SP시리즈의 옥수수 파종기에 전자센서장치를 장착하여 옥수수 파종 유무를 컨트롤박스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더블디스크 방식을 채택하여 어떠한 지형(습지 등)에서도 작업이 가능케 했다.


OMNIS (붐스프레이)

붐대 아연도금으로 부식 방지

성능개선 3 in 1 방식 노즐 채택 

KUHN사의 붐스프레이 특징은 △붐대는 100% RHS 아연도금으로 제초제등 약재에 내부식성 최적화 △세계적인 이태리브랜드 COMET사의 모터장착 △컨트롤박스 장착으로 일정량의 분사압 조절 및 좌우 위치별 분사 조절 가능 및 붐대 폴딩 작동 기능 △1천260L의 대용량 탱크장착 △기존 붐스프레이 회사들에 가장 취약했던 노즐 부분을 3 in1 방식의 노즐을 채택하여 약재에 따른 3가지 설정이 가능 △유압방식으로 붐대만 높이조절 가능 △붐대는 장애물 충돌할 때 접히는 기능 △중앙 플로팅 기능으로 탑재로 경사지에서 수평을 유지하며 분사 가능 △손세척 탱크(15L), 통세척 탱크(100L) 장착 기능이 있다. 


HP-4 (컬티베이터) 

골 사이 잡풀 뿌리째 솎아줘

제초 동시 비료 살포도 가능

GASPARDO사의 컬티베이터는 옥수수의 골과 골사이의 잡풀을 뿌리째 솎아 주는 기계로서 골과 골사이 잡풀을 솎아 주기 위한 쟁기날은 골마다 5개로 구성되어 완벽한 제초가 가능과 160L의 비료통 장착으로 동시에 비료살포가 가능(비료 드라이브 휠 장착)하다. 

양쪽 사이드 폴딩 기능으로 폭을 줄여주어 이동의 편리성과 비료의 양 조절이 쉽다. 옥수수를 보호하여주는 가이드는 작물보호 뿐 아니라 깊이 조절까지 가능하다.


GF582 (테더)

작업시간 단축…고품질 사료화

PTO축 동력전달 힘 분산 최소화

작업 시간의 단축과 고품질의 사료화를 위해 KUHN사의 테더시리즈는 DIGIDRIVE 핑거커플링타입을 도입한 제품으로 메인 PTO축의 동력전달 시 힘의 분산을 최소화했으며, 폴딩할 때에는 접이가 편리하게 됐다.

유압 서스펜션 굴절장치 장착으로 트랙터 진행 방향을 그대로 작업하여 후진 작업을 최소화 했다. 코너 작업 후 직진 방향 진입할 때 자동으로 중심위치로 자동으로 되돌려주며 비대칭 타인 암으로 지면에 수평을 잡아주어 흙 및 이물질 유입을 막아 준다.


M1045 (수직형퇴비살포기)

프랑스산 10톤급 후방살포식

많은 양 바르고 일정하게 살포

PICHON사의 수직형퇴비살포기는 농가들의 필요에 맞추어 2020년 프랑스 PICHON사와의 계약으로 10톤급 수직형 퇴비살포기를 공급하고 있다.

후방살포방식 중 수직형을 선택한 이유는 기계의 과부하를 방지하며, 넓은 살포 각도, 많은 양을 짧은 시간에 일정하게 살포가 가능해 수직형을 선택 공급하고 있다. △살포기 차체 전체를 퇴비로 인한 부식방지를 위해 100% 아연도금을 했고 볼트는 스테인리스를 장착 △퇴비 운반용 체인은 배의 돛으로 사용되는 16mm 선박용 체인을 사용 △트랙터 견인할 때 무거운 중량을 버티기 위해 견인 바에는 판스프링 충격 흡수장치를 장착했고, 견인 고리의 높이도 조절이 가능 △유압방식의 체인구동장치는 과부하 시에 역회전도 가능 △885mm 두께로 이루어진 2개의 비터는 많은 양의 살포를 가능하다. 


C460(볏짚절단기)

대형 베일 볏짚 최대 2개 적재

절단 분사 작업 4분 소요 초고속

McHale사의 볏짚절단기C460은 축사안에서 사료공급 및 깔게 분사 등 여러 방면에 사용이 가능하다.

특징으로는 △최대 대형원형 베일 볏집2개 적재가능 △대형원형 볏집2개 기준으로 절단 및 절단 분사 시간이 최대 4분 초고속 절단 △6개의 방출패널 장착으로 원거리 살포가 용이(최대 20m) △부착 칼날에 따라 절단 길이 조절이 가능 △컨트롤박스로 체인 작동 방향 및 뒷문 개폐, 슈트 위치 방향 및 로터, 콤 회전 작동이 가능 △바닥 체인 컨베어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이송 및 작물 막힘 시 역방향 이송 가능하다.


MM123 (쟁기)

4개 바디, 논스톱 유압 시스템

심토 최대 50cm 깊이 작업 가능

KUHN사의 MM123은 완벽한 쟁기 작업을 위한 총 4개의 바디로 구성되어 있으며, 논스톱 유압시스템으로 좌·우 작업을 트랙터 내에서 조율 운전이 가능하다. 간단한 조작으로 14”~16”까지 작업 폭이 조절 가능하며, 외부충격에 강한 3중 철제 구조의 쟁기 날이 장착됐다. 540mm 지름의 서스펜션 휠이 장착되어 이동 시 안전성 및 편리성을 보장하고 외부충격 시 유압 어큐뮬레이터 장착으로 상승 후 작업 위치로 자동 원위치 된다. 트랙터 사양에 따라 최대 심토 50cm 깊이 작업이 가능하다.


SMR1020 (자주식베일러)

예취·엔진·베일성형 밸런스 우수

저마력으로 옥수수 고압 베일성형

TAKAKITA 자주식베일러는 현재 공급하고 있는 옥수수 자주식베일러 중 최다 공급된 제품이다. 예취부와 엔진부, 베일성형부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주식베일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3가지 부분의 밸런스가 가장 효율적으로 배치됐다. 

하베스터는 캠퍼의 장점을 밴치마킹 했으며, 2㎥의 호퍼를 탑재하여 베일 성형부까지 이송 최적화와 논스톱 작업이 가능하며, 체인바 타입의 성형부는 저마력으로 고압의 옥수수 베일성형이 가능하다. 예취 오토리프트 버튼으로 예취부를 설정한 높이로 올릴 수 있다. UFO 자동 스위치로 차체의 수평 제어가 가능하다. 


MR530 (진압기)

유압식 폴더형…넓은 작업폭

지면 상태 상관없이 작업 척척

MASCHIO사의 진압기로 이동폭 2.35m에 유압식 폴더방식으로 5.3m의 넓은 작업폭을 자랑한다.

캠브리지 타입의 개별 롤러는 지면의 상태에 상관없이 어느 지형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며 이동의 편의를 위하여 유압식 높이조절 고무바퀴가 장착됐으며, 튼튼한 내진 구조로서 작업 중 진동에 강하게 설계됐다. 원활한 이동을 위해 유압실린더 작동형 접철 방식을 채택했고 내구성 증대를 위해 MASCHIO사의 고강도 롤러 축 및 베어링을 장착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