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9 (금)

  • 맑음동두천 5.6℃
  • 구름많음강릉 10.4℃
  • 맑음서울 8.6℃
  • 맑음대전 6.8℃
  • 맑음대구 7.3℃
  • 맑음울산 8.0℃
  • 맑음광주 8.0℃
  • 맑음부산 10.5℃
  • 맑음고창 2.9℃
  • 맑음제주 10.2℃
  • 맑음강화 5.5℃
  • 맑음보은 2.6℃
  • 구름많음금산 3.5℃
  • 구름조금강진군 5.3℃
  • 맑음경주시 5.0℃
  • 맑음거제 9.1℃
기상청 제공

이슈

조사료 완전 자급화 시대로 / 정주농축산기계

고객의 10년 후를 생각하는 가치 경영…합리적 제품 공급 ‘인기’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정주농축산기계(대표 김희광)는 농축산 기계화를 선도하는 37년 농축산 장비 종합 메이커로서 합리적인 농축산기계를 공급하기 위해 1984년부터 낙농가와 연을 맺어 착유 시스템 및 축산 작업기를 처음 농가에 공급하기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고객이 양질의 조사료를 수확하기 위해 최상의 기계를 공급하고 10년 후를 생각합니다’라는 마음으로 늘 농축산인과 함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는 정주농축산기계.
독일 krone(조사료 수확 장비), JOHN DEERE(베일러), AGRONIC(마이즈 베일러), kemper(옥수수 수확장비), Sola(옥수수 및 목초 파종기)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제작 생산 기종은 베일 칼날 연마기, 진압기이며, 일부 제품은 직수입 및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다.

존디어 베일러 F441R
고장률 최소화로 유지비 절감
존디어 베일러는 2천200mm의 광폭픽업을 채택했다. 캠 트랙방식의 픽업을 사용하며 존디어만의 특별한 기술력으로 내구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픽업 베어링 트랙 방식을 단조방식(열처리로 가공하여 하나로 만든 캠 트랙방식)인 복열 베어링으로 제작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고장률이 감소하고 사소한 문제로 작업시간을 방해하지 않는다. 픽업스프링의 배열이 5열 배열로 작물 인입량과 속도를 더욱 증가시켜 작업에 원활하며, 지름 6mm의 픽업스프링과 국내 특수작업 조건에 대비하여 타인 암을 지지하는 센터첩자던 기술력을 장착함으로써 픽업스프링의 손상을 더욱 더 최소화 시켰다.
존디어 일체형 로터의 장점으로는 픽업과 로터 간의 거리가 짧아 작물의 흐름이 원활하여 막힘 위험을 감소하며, 로터를 구동하는 부품 개수가 적어 고장률이 준다는 점이다. 또한, 로터 부분이 타사의 방식과는 다르게 전폭 작동이 되기 때문에 코너링에서 막힘 위험을 대폭 감소하며, 로터가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이기 때문에 작업에 더욱 더 도움이 된다. 그리고 로터 타인 부분을 HARDOX(하독스) 재질을 사용하여 내마모성, 강도 대비 중량이 뛰어나다.
성형 롤러 부분의 높은 하중을 많이 받는 4개의 롤러(2번, 3번, 13번, 17번)를 4T 철판과 지름을 증대시킨 복열 베어링 사용으로 고중량, 고밀도 베일생산에 적합하며, 모든 롤러에 12개의 주름이 있어 20%의 롤러 강도를 증가시킨다.
그 외 모든 롤러에 8-립 오일 실을 채용하여 높은 씰링보호, 내구성을 위한 다이아몬드 체인 사용, 새 메커니즘 네트 장치를 사용하여 손쉬운 네트 교체, 더 넓고 색깔이 다양한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장착, 존디어 베일러만의 뒷문 자동 개폐 장치를 장착했다.

KRONE F·R 320CV 예취기
안전성 우수…최대 효율 제공
이지 컷 모우어는 krone만의 특별한 보호 시스템과 안정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최고의 기술력으로 작업 중 이물질이나 디스크와 충돌이 잦은 작업으로 충격에 의한 Safe Cut기 충격으로 롤핀이 끊어지면서 디스크가 상부로 15mm 상승하며 회전을 멈추어 스퍼기어의 충격을 최소화하고, 계속 회전하는 옆 디스크와 간섭을 피하여 작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이는 국내 유일 Krone만의 안전시스템 롤핀만 교체하면 수리가 완료되는 시스템이다.
컨디셔너 날은 V자 풀 레일(도리깨)형 컨디셔너 타입을 이용하여 작물의 막힘과 엉킴 현상을 최소화했고, 600/900rpm으로 조절할 수 있어 유동적인 컨디셔너 작업을 수행한다.
컨디셔너의 강도, 탄성, 견고성을 생각하여 독일에서 만들어지는 날을 직수입하여 사용하면서 유지보수비에 효과적인 영향을 준다.
좌우 상하 수평 스프링 (이동 시스템)은 고르지 못한 농지에서도 문제없이 작업이 가능하며, 전방에 장애물이 있으면 좌우 상하로 이동이 가능하므로 기계의 수명을 최대한 늘려주는 효과를 주면서 보다 편안한 작업을 가져다준다.
회전날개 방식을 적용한 예취부는 깔끔한 예취 및 충돌 시 안전을 보장하며, 칼날 교체 장비를 이용하여 빠르고 간단하게 칼날을 교체할 수 있다.
전면 용접된 밑판과 더욱 더 두꺼운 철판을 사용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취부와 컨디셔너를 기어박스로 하여 동력전달에 일체화함으로써 막힘과 고장률을 최소화했으며, 이러한 시스템은 고속주행, 최대효율 및 최대수명, 최소부하 구동 역할을 한다.

KRONE SW 집초기
가볍고 견고…수명 연장 실현
KRONE의 집초기는 탈부착이 간편한 암으로 수리가 쉽고 수리시간이 빨라 작업시간을 향상하며, 유지보수비가 저렴하다. 또한, 타사와는 다르게 집초 암 베어링하우징이 특수한 집초베어링 하우징을 사용하여 더욱 견고성을 보여주며 두꺼운 집초 암을 보여준다. 국내 유일 특수한 집초암베어링 하우징을 사용하며 알루미늄(둘알륨) 소재를 사용하여 안정성이 높고 가볍고 견고하며, 경량의 고강도 하우징을 사용, 집초기의 수명연장을 실현해준다.
이러한 베어링하우징을 사용하여 집초 암을 더욱 더 견고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기어박스에 무리가 절대로 가지 않는다. 또한, KRONE만의 DURAMAX캠트랙을 사용하여 큰 캠트랙으로서 완만하게 집초가 되며 내구성이 좋고, 마모와 손상에 대한 탁월한 저항력을 제공해준다.
이러한 캠트랙은 고밀도 성질의 주물 SG 아이언으로 제작됐다. 지형에 따라 유동적인 상부히치와 차축이 조절 가능하며, 집초폭을 5천700mm~6천400mm까지 조절할 수가 있으며, 집초기의 상하 높이 조절도 mm 단위로 조절이 쉽게 가능하여 집초에 많은 도움을 준다. 트랙터의 방향에 맞게 링크 좌·우 움직임이 뒷바퀴 차축이 같은 방향으로 같이 움직여 코너에 편리하고 안전한 작업을 보장한다.
고강도 암으로 집초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튼튼하고 견고하게 잡아주는 krone만의 안전볼트로 픽업스프링이 틀어지거나 끊어짐을 최소화한 기술력이다. 

KRONE KW 반전 집초기
작업속도 빠르고 유지 보수 용이
krone 반전집초기는 맞물림이 정확한 문어발 형 링크를 적용하여 확실한 동력전달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로터를 구동하는 밀폐형 액체 그리스 윤활 기어박스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를 따로 할 필요가 없는 시스템이다. OctoLink 시스템은 가장 바깥쪽의 로터를 180° 접을 수 있어 도로주행 혹은 작업이 완료된 후에 공간을 최소화해 안전을 중요시 한다.
또한, 반전집초 스프링은 작물을 오염시키지 않고 KRONE만의 빗질 효과 및 최적의 작업이 가능하며, 스프링 코일 타인은 코일을 사용하여 유연하고 고하중을 처리할 수 있다. 
모든 조건에서 균일한 퍼짐 형태를 보여 작업 속도가 빠르며 간단한 디자인으로 유지보수가 쉬운데다 균일한 패턴의 작업은 작물의 시듦을 개선하고 건조 시간을 줄여준다.

Kemper C-3000 & C-345Plus
어떠한 조건서도 작물 손실 없어
이 제품은 특수 내마모성 된 코팅 절단, 고정칼날과 12개 고속 후라이 휠을 사용했다. Kemper의 돌출형 이빨로 어떠한 작업조건에서도 농작물의 손실 없이 작업이 가능하고 Kemper만의 금속탐지기의 자력으로 절단 장치에 끌어들여지는 이물질을 감지하여 기계를 정지시켜 기계의 파손방지와 절단 길이 조절이 12가지(4.3~33 MM)로 가능하다. 4단 변속장치와 칼날 수로도 조절할 수 있다. 작업 폭이 4.5m로 작업시간이 단축되며 갓 돌리기 작업할 때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고 초반 작업 시 넓은 작업 폭으로 베일러 작업공간의 확보 시간을 단축한다. 낮은 예취부로 전방 시야 확보가 쉬우며 쓰러진 작물 작업도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다. 양쪽 예취부 폴딩으로 이동 및 진입 시에 더욱 더 원활하다.

Agronic MR1210 MR85-90 / 6)
조작 간편…저마력 고밀도 생산
조작이 간편한 옥수수 및 혼합사료 대형 포장기로 손쉬운 컨트롤러 조작 및 다양한 언어 선택(한국어 지원)과 작업 동작이 단순하여 빠른 작업이 가능하고, 고압축 베일로 베일 단위의 급이로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가변형 베일 크기(Ø85-90cm × 85cm / 300-500kg:옥수수 기준)로 견인식 작업이 가능(이동작업)하며, 고정식 작업도 가능(TMR 공장 등)하다.
PTO(540rpm-베일러 부분 구동) 자체 유압 시스템(호퍼 컨베이어, 베일러부분 유압)과 랩핑부 별도의 유압 라인(상시 유압인 랩핑부의 원활한 유압공급)으로 분리됐으며, 밑판 제거만으로 이송 잔여물의 청소가 가능하다.
호퍼 컨베이어의 역회전 기능으로 호퍼 청소가 간편하고(호퍼문을 열고 컨베이어 역회전) 여닫기가 간편한 호퍼 도어(호퍼 용량 2.5㎥)와 작물 인입용 컨베이어가 넓은 폭으로 균일하게 끌어들이도록 한다. 체인바 타입으로 저마력 고밀도 베일생산이 가능하며 거의 모든 종류의 베일을 고밀도로 생산 가능한데다 손실이 적고 양질의 유산발효가 된다.

Bunning MK4 75/90 퇴비살포기
내구성 높고 균일한 작업 가능
내구성이 높은 Bunning MK4 75/90 퇴비살포기는 Boron/붕소(장갑차, 자동차, 방탄복 재질)를 사용하여 수직 오거의 강도와 수명을 연장한다. 열처리된 강철 boron을 사용하여 변질 없이 넓고, 균일하고, 안전한 살포와 기기 유지보수비가 적은 작업이 가능하다. bunning 살포기 오거 기어박스는 충격 보호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샤프트 사이에
고무 쿠션을 장착하여 기어박스의 안전성을 극대화 했다.
16mm 80등급의 강력한 체인을 사용하여 균일하고 유지보수비가 절약된다. 퇴비의 양과 수분에 따라 원하는 속도에 작업이 가능한 리모컨을 사용하여 더욱 빠르고 균일한 작업이 가능하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포토


축종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