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흐림동두천 3.2℃
  • 흐림강릉 5.6℃
  • 서울 5.1℃
  • 대전 5.8℃
  • 대구 7.6℃
  • 울산 8.6℃
  • 광주 7.7℃
  • 부산 8.5℃
  • 흐림고창 7.8℃
  • 흐림제주 13.7℃
  • 흐림강화 3.7℃
  • 흐림보은 6.2℃
  • 흐림금산 5.8℃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8.1℃
  • 흐림거제 8.9℃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양돈

도드람, 마케팅 승부수 통했다

V-리그 미디어노출 효과 5천억…투자액 150배 상회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소비자 설문결과 브랜드인지도↑·구매의향에 긍정 영향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전개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의 효과가 객관적으로 입증됐다. 무엇보다 프로배구를 통한 스포츠마케팅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데 결정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배구연맹(KOVO)에 따르면 도드람양돈농협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2020-2021 V-리그’를 통한 도드람 브랜드의 미디어 노출 효과가 무려 4천942억3천47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됐다.

투자 금액을 감안할 때 150배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거두고 있는 셈이다. 

스폰서십 효과 분석에서도 주목할 만한 결과가 나왔다. 

한국배구연맹이 지난 4월 V-리그 시청자 2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스폰서십 효과 분석 결과 응답자의 84.8%가 도드람 브랜드의 인지도가 증가했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의 68.8%가 도드람 구매이용 의사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V-리그 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 의향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도드람한돈의 판매실적은 프로배구 V-리그 스폰서십을 진행하기 시작한 이듬해부터  지속적으로 증가, 2020년에는 이전(2017년)과 비교해 매출 성장률이 61.7%를 기록하기도 했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이에 따라 스포츠마케팅을 더욱 확대, 지난 4월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 마케팅 업무 협약을 맺기도 했다.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은 “도드람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접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마케팅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도드람만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