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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의 날, 온라인 한우장터 ‘불티’

4일간 7억6천만원 판매…온라인 역대급 매출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큰 폭 할인·소비자 구매접점 높인 전략 주효


한우의 날 온라인 한우장터 매출액이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과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에 따르면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한 온라인 한우장터 총매출액은 약 7억6천만 원으로 추산됐다고 밝혔다. 이것은 올해 들어 진행한 온라인 할인행사 판매액 중 최고 금액이라고 주최 측은 밝혔다.

부위별로는 불고기가 총 판매량의 23%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등심은 21%, 국거리는 16%로 그 뒤를 이었다.

금번 온라인 한우장터 매출액이 이토록 높았던 것은 질 좋은 한우를 85%까지 할인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와 구매 접점을 높인 판매 전략이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여러 부대행사를 간소하게 하면서 할인 폭을 크게 가져가는 것에 중점을 뒀다. 비싸다는 부담감에 한우를 먹지 못했던 소비자들도 이번 기회에 한우를 맛보도록 하자는 것이 한우먹는날의 기본 취지인 만큼 기본에 충실했던 행사가 결국 통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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