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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육우자조금, 내년 사업계획 수립

지역 홍보 사업 강화 및 육우 고급육 출현 노력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육우경쟁력 제고를 위해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육우자조금은 지난 1028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제4회 육우자조금 대의원회<사진>를 개최하고 2023년 육우자조금 사업계획()을 원안 의결했다.

육우자조금은 내년부터 올해 시범사업으로 진행한 육우장터를 정규 사업으로 전환해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만남의 행사인 육우구이데이와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여러 지역에서 진행한 육우 요리교실이 소비자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낸 점을 반영해 2내년에도 전국적으로 육우 요리교실을 실시하고, 기존 대학생 요리대회로 진행한 육우요리대회 역시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한다.

이와 함께 기존 육우농가 컨설팅 사업을 육우품평회로 변경해 농가에게는 육우 고급육 출하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소비자들에게는 고품질 육우를 선보이는 기회를 통해 육우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내년 육우자조금 예산은 농가거출금 99천만원원에 정부지원금 97천만원을 더해 총 196천만원이 조성됐다.

추후 2022년도 자조금 결산 후 확정된 금액은 이월금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조재성 위원장은 육우자조금에게 2022년은 전국을 돌아다니며 소비자와 육우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소비자와 육우가 한 층 더 가까워진 한 해라며 “2023년에도 육우자조금은 더 많은 지역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육우에 대한 애정으로 맛있는 소고기를 전달하고자 하는 육우 농가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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