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양돈

소비자 10명중 6명 “광고 접한 후 소비 늘려”

박종수 자조금연구원장, 양돈자조금 광고 효과 설문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광고예산 감소 영향 소비자 접촉빈도 전년보다 떨어져

소비자 10명 가운데 6명은 양돈자조금 광고를 접한 후 돼지고기 소비를 늘린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자조금연구원 박종수 원장(충남대학교 교수)에 따르면 지난 2008년 양돈자조금 사업성과를 분석하면서 TVㆍ라디오 광고 효과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소비실태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 대상 소비자의 59.1%가 광고접촉후 돼지고기 소비를 늘렸다고 응답한 것으로 지난해 53.3%에 비해 소폭 늘어났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양돈자조금 접촉빈도는 78.8%에 그치며 지난해 87.2%에 비해 다소 떨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광고예산이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소비자들은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품질향상(26.5%)를 꼽았는데 그 응답비율이 매년 상승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7년 조사 때까지 소비자들은 효과적인 돼지고기 소비촉진 방법으로 품질향상에 이어 ‘가격인하’를 지목했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위생처리 및 유통’ 을 두 번째로 많이 꼽은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FTA와 DDA 등 완전시장개방하에서 국내 양돈산업의 생존대책 방향을 제시하는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